독자게시판
귀뚜라미보일러는 가정용보일러의 절.대.강.자!!!
 우민석
 2016-04-01 16:46:29  |   조회: 3819
첨부파일 : -
귀뚜라미보일러가 18년 연속 브랜드파워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 자리를 수성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1999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진단평가를 시행한 이후 귀뚜라미는 18년 연속으로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를 차지했다. 211개 산업군에서 1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귀뚜라미보일러, 이마트, 롯데백화점, 삼성생명 등 22개에 불과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1,5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각 브랜드가 가진 영향력을 평가했다.

평가 점수는 211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보조인지도는 100%에 가까운 높은 전국민적인 인지 수준을 나타냈다.

귀뚜라미는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핵심 기술력을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의 브랜드로 승화시켜 가장 쉬운 언어로 전달함으로써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보일러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단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귀뚜라미보일러는 ‘사물인터넷(IoT)으로 인한 상상도 못 했던 기술, 대한민국 IoT 보일러 귀뚜라미’라는 콘셉트로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를 지나 사물인터넷(IoT)기술로 이어진 보일러 기술의 진정한 강자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귀뚜라미 IoT 보일러는 단순히 보일러를 원격에서 제어하는 기술을 넘어섰다. 귀뚜라미 IoT 보일러는 보일러가 스스로 사용자의 온도 설정, 각종 기능 설정, 실외 온도 등을 시간대별로 수집해 사용자 생활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주간 온도 스케줄 △기상 및 취침모드 △외출모드 △목욕모드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 각 가정에 최적화된 보일러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귀뚜라미보일러의 관계자는 “그동안 귀뚜라미는 소비자들에게 ‘가스비 절감’이라는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며 가스비 잡는 보일러로 인정받아 왔다”라며 “앞으로 ‘가스비 절감’은 기본이고 정보통신 기술을 보일러에 접목해 그동안 상상하지 못했던 편리한 생활환경을 구현하는 브랜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6-04-01 16:46:29
210.126.1.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