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게시판
[머리 어지럼증의 원인]♣ 다양한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빠른 어지럼증의 진단과 치료#
 redf
 2016-06-06 20:33:36  |   조회: 7215
첨부파일 : -
[머리 어지럼증의 원인]♣ 다양한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빠른 어지럼증의 진단과 치료#

다양한 머리 어지럼증의 원인 단순 증상 치료가 아닌 효과적 원인 치료가 중요!
Cause dizziness hair♣ diagnosis and treatment of a variety of head dizzy symptoms, dizziness fast

[어지럼증의원인,머리어지럼증,머리가어지러운증상,어지럼증의진단과치료'/이하 이미지=pixabay]

일상생활을 하면서 특별히 문제 있는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날부터 하루 종일 머리가 무겁고, 멍하고, 머리가 어지럽고 아프거나 하는 불편한 증상이 지속되는 경험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치거나, 심하지 않아 안이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러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서 체력적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들면서 불안해지게 되는 경우가 되면 그때부터는 심각함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상태를 어디에서 치료를 하는 것인지, 어떻게 문의를 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머리 어지러운 증상, 단순 증상 치료가 아닌 효과적 원인 치료가 중요!
▶근본치료해야 재발방지 내상태 자세히 알아보기 “(www.junginomc.com)

머리가 멍하고 어지럼증 증상으로 일상생활이 힘들고, 일, 공부가 안돼 힘드신가요?

만일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한 것도 없는데 매일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평소 작업능률이 현저하게 떨어질 것입니다. 특별히 문제가 안되면 상관은 없지만 이러한 증상들로 인하여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 학업에 대해 불편함과 제약을 가져온다면 하루 빨리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요즘들어 머리가 멍해요. 중요한 시기에 시험도 얼마 안 남았는데... 머리가 멍하고 집중도 안되요. 머리에 피가 몰린 느낌? 조이는 느낌? 몸은 살아있는데 머리는 자고 있는 느낌이에요 잠도 충분히 자고 있는데... 최근들어 기억력이 급속히 감소하는것 같기도 하고 머리가 말을 안듣습니다. 혹시 이런게 치매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 35세 미혼의 남자 입니다. 현재 증상이의 초기단계가 머리가 먹먹하고 피로가 가시지 않으면서 시작 됬으며 현재는 머리가 멍하니 붕 뜨는 느낌, 집중이 잘안됨, 가슴이 답답하고 긴장을 자주하며 심장이 자주 두근거림, 꼭 감기 걸린것 같은 증상. 회사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상당히 많이 받음, 과음이 많았습니다. 업무에 신경을 쓰면 머리도 아프고 집중이 잘 안됩니다.

▶ 나이가 20초반인 여자인데요 몇 일전부터 머리가 갑자기 멍해요. 한가지 일에 집중을 못하겠고 조금 어지러운 것 같기도 하고 모든 의욕을 상실한 것 같아요. 머리가아프고 어지러움이 빨리 오는거 같아서 몸이 힘든건 당연하고 머리까지 어지러워서 ㅠㅠ왜그런걸가요

▶ 이 증상이 시작된건 1~2달 전쯤 되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증상으로 머리가 띵~하다고 해야되는지 어지럽기도 하고 이 상태가 하루종일 지속되는거 같습니다. 머리가 멍해서 집중력도 없고 판단력도 떨어지고 책도 잘 안 읽혀집니다. 생각도 잘 안되고요 그렇다고 생각도 많이 하는 것도 아닙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그냥 멍함. 24시간 머리가 멍해요 아주 기분 나쁜 듯이 뇌가 눌리는 기분이랄까요

▶ 약 한달전 부터 직장을 다니게 되어 일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사무실에서 약간씩 어지럽고 눈이 무척 피로했습니다. 기억력도 좋지 않고, 머리가 멍해지는 순간이 많습니다. 즉흥적으로 이야기하고 행동하고는 하지만 업무수행능력은 지극히 떨어지고 그냥 머리가 멍합니다. 원래 몸이 아픈데 없이 건강했는데 이런 어지러움증상을 느끼니 마음이 심란합니다.

▶ 자꾸 머리가 어지러운데, 한 한달정도쯤 됐구요.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지금까지 머리에 구름이 낀 것처럼 머리 속이 하얗습니다.. 생각하고 기억하는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 이 증상때문에 뭘 할때마다 집중도 잘 안되고 항상 짜증이 납니다. 뭐가 원인인지 정확히는 아니더라도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를 최대한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질문들은 모두 원인불명의 머리 멍함을 호소하는 사람들께서 올린 내용들입니다.


*어지럼증의원인,머리어지럼증,머리가어지러운증상,어지럼증의진단과치료,어지러운증상*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한동안 쉬고 있던 상태에서 일이나 공부를 시작함에 있어 조금 무리를 하게 되면서 발생하는데 이때 과도하게 집중을 하거나 긴장을 하는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원래 어느 정도 휴식상태에 놓여져 있는 몸이 집중상태로 들어갈 때는 충분한 단계를 거쳐야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몸 상태를 과신하거나 잘 파악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 무리를 하여 주어진 목표에 도달하려고 하는데 이 과정에서 체력저하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상태는 결과적으로 자신의 정신은 이미 목표에 도달해 있으나 몸이 제대로 따라주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고 이런 모습이 결과적으로 머리가 멍한 느낌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 현상의 실체는 사실 머리가 멍한 것이 아닙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이런 현상은 ‘어지럼증’의 하나에 해당이 되고, 더 구체적으로는 머리의 어지럼증이 아닌 '눈의 어지럼증'에 해당이 됩니다.

예전에 우리 나라가 한참 경제개발을 지속하던 당시에는 연탄가스를 조금씩 마시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연탄가스를 마시게 되면 순간적으로 머리가 멍해지면서 눈이 침침해지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바로 이런 느낌이 본 현상과 가장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에 걸려서 열이 뜨게 되는 경우에서 뭔가 머리가 무겁고 눈이 침침해지게 되는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느낌도 본 현상과 매우 유사합니다. 즉 이런 현상들은 모두 머리의 문제가 아닌 눈의 어지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들이고 이런 현상은 뭔가 심각한 문제인 것은 아니지만 잔잔하게 몸에 존재하면서 사람을 짜증나고 우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만일 상기한 상태가 지속이 될 때는 최대한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2가지로 나뉘는데 위의 상태가 자주 발생을 하실 때는 근력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때 너무 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래 이러한 상태는 체력이 저하된 상태가 기본입니다. 그런데 무리해서 운동을 하는 경우 오히려 체력저하를 가중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맨손 체조 등의 운동을 하되 가능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산소를 많이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런 상태는 한의학적으로 치료가 매우 용이합니다. 게다가 이런 상태를 정상으로 되돌리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습니다. 간단하게 2주-1개월 정도 한의학적 치료를 시행하게 되면 곧바로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게 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지럼증의원인,머리어지럼증,머리가어지러운증상,어지럼증의진단과치료,어지러운증상#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서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초기에 빠른 시일 내에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다면 공황장애, 불안장애, 우울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만성피로, 집중력장애, 기억력 저하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신체적인 건강을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건강도 지키지 않는다면 신체적으로도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머리가 무겁고, 멍하고, 어지럼증이라고 혼자 판단하기 보다는 평소보다 지속적으로 특별한 원인도 없는데 증상이 보이는 경우에는 심리적 상태를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 무겁고, 멍하고, 어지럼증 이유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고 계셨나요? 제때 지키지 않으면 언제 어떻게 다시 재발을 할지 모르며 무엇보다 다른 질환들도 함께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들이 보일 경우에는 미루지 마시고 그때그때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업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지나친 공부로 인하여 내 몸에 나타나고 있는 문제들을 안이하게 생각하시면 더욱 악화되는 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며 일, 공부보다는 자신의 건강을 먼저 챙기시는 여러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머리 멍한, 어지럼증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생 원인의 상태에 따라서 머리 멍함, 어지럼증 증상들이 다르며, 압구정 정인한의원에서는 이런 증상을 가진 분들에게 단순 증상 치료가 아닌 그 증상이 발생한 원인을 찾아 근본치료를 함으로 추후 재발방지와 체질강화를 위해 몸 상태를 개선시키기 위해 향미치료를 통한 고대 자연치유로서 몸을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정상체질로 바꿔드리고 있습니다.

고대 자연치유인 향미치료는 위 증상이 있는 경우는 일단 5일에서 7일 안에 효과가 나타나서 증상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되어 정상적인 생활, 업무, 공부를 무리없이 할 수 있게 되고, 1개월~3개월이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어 정상적인 체질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위 머리 멍한, 어지럼증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 증상에 따른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이고 자세한 사항을 알기를 원하신다면 “(www.junginomc.com)” 온라인상담 및 전화상담(02-588-7547)을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칼럼 : 대한상한금궤학회 부회장, 압구정 정인한의원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Cause dizziness hair♣ diagnosis and treatment of a variety of head dizzy symptoms, dizziness fast
[머리 어지럼증의 원인]♣ 다양한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빠른 어지럼증의 진단과 치료#
2016-06-06 20:33:36
124.60.215.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