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게시판
이석증 어지럼증 증상 병원검사 이상없다면, 이석증 원인 아닌경우 많아..
 gyth
 2016-08-24 17:53:29  |   조회: 8627
첨부파일 : -
이석증 어지럼증 증상 병원검사 이상없다면, 이석증 원인 아닌경우 많아..

원인불명 머리 멍함, 어지럼증으로 고생하고 있으신가요?
If more than vertigo symptoms otoliths increased clinical tests, if it is not much cause increased otoliths.

[어지럼증,이석증증상,어지럼증병원,이석증원인,이석증병원,어지럼증검사/이하 이미지=pixabay]

어지럼증 병원검사상 아무 이상 없다고 하는데... 이석증 증상 아닌 경우 많아...

일상생활을 하면서 특별히 문제 있는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날부터 머리가 멍하고 어지러움, 눈이 침침,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지속되는 경험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치거나, 심하지 않아 안이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 걱정이다.

그러다가 이러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서 체력적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들면서 불안해지게 되는 경우가 되면 그때부터는 심각함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이런 상태를 어디에서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인지, 어떻게 내 증상을 문의를 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원인불명 어지럼증 원인, 머리가 멍하거나 무거운 어지럼증 증상"

- 갑자기 없던 어지러움증(멍함.시력감퇴.무기력함) 생겼습니다~ 병원가서 검사받아봤는데 머리엔 이상없다고 하는데 어지럼증 원인 모르겠어요. 머리가 계속 멍하고 피곤합니다. 아무리 자도 피곤하고, 머리가 멍하고 무기력하고 왜 이런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일을 쉬고 있는데도 낫질 않고 소문난 대학병원도 다녀왔지만 나아지질않네요. 도대체 병명이 무엇인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 어지러움증이 심한건 아니지만 머리가 무겁고 붕뜬것같은 어지러움이 느껴져요. 다른곳을 휙 쳐다보거나 눈동자를 돌려 쳐다볼때 어지러움이 느껴져서 조심스럽구요. 컴퓨터와 관련된 직업을 갖고있는데, 앉아있을때도 어지러움이 간간히 느껴져요. 올해 들어 자꾸 아픈곳이 많아져서 신경을 많이쓰고 속상했는데 어지러움증까지 생겨서 일상생활이 우울해지고 괴로워요. 대학병원서 MRI나 이비인후과진료 다받아봤는데 이상없다구하시는데 도통 나아지질않네요

- 어지러움증에 대해 문의 좀 드릴게요. 평소에 두통이 좀 심한편이라 한달에 10일 이상은 진통제를 먹고 있습니다. 머리도 무겁다고 느껴지고 눈도 뻐근하며 피로함을 많이 느낍니다.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소화불량도 자주 생깁니다. 이런 증상이 있어서 병원을 갔더니 검사상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고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질 않아 문의드립니다.

- 직장에 다니고있는 평범한 26세 직장인 입니다. 자고 일어나니 머리가 멍하고 제몸이 아닌것 같이 느껴지면서 업무에도 집중이 안되고 지장이 왔습니다. 곧 괜찮아지겠지 하다가 그게 한 3-4개월 지속되어서 병원에서 여러 검사를 받아봐도 도무지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실제론 머리도 심하게 멍하고 뭘 읽어도 들어오질 않으며 기억력이 심하게 나빠졌습니다. 치매가 걸린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그후부터 의욕이 떨어지고 발전이 없는것 같습니다. 가정의학과에서는 스트레스등이 원인이 될수 있고 기억력이 떨어진건 느낌상 그러는 거라는둥 전혀 도움을얻지 못했습니다. 만성피로 등의 의심도 된다며 마그네슘제나 비타민주사 같은것을 맞아봤지만 도통 소용이 없었고요.

- 저는 신경도 예민하고 회사 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항상 근심 걱정으로 살아왔습니다. 근데 어느날부터 머리가 멍하고 눈에 중심이 잘 잡히지 않는 것 같고 제정신 같지 않고 꿈속에서 헤매는듯하며 뭔가가 제 머릿속을 혼탁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머리를 구름속에 쳐박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런 증상 때문에 정말 죽고 싶습니다. 아무것도 알 수가 없고 누워만 있어야 하고 한숨으로 시간을 보내요. MRI찍어봤는데 이상없다고 하고, 신경성이라며 어깨와 목을 풀어주는 운동을 하라 했어요. 차라리 머리가 쑤시고 아프면 진통제라도 먹어보고 참겠는데 전체적으로 멍하고 띵한 정도의 통증만 있어요. 이 증상은 경험해 보지 않는 사람은 정말 모를거에요.

- 거의 하루 종일 멍한데요, 그런데 가끔씩은 머리가 멍하지 않습니다. 지금이 그렇구요. 여튼 머리가 멍할땐, 사고능력이 떨어지고, 말도 어눌해지고, 정신이 맑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또 기분도 별로 좋지않고, 현실의 생동감이 잘 안느껴집니다. 이런 상태가 꽤나 오래지속되어서 단체나, 교제를 할때 머리가 멍하면 말도 잘못하고, 뭐랄까 iq낮은 저능아처럼 행동하여 비호감을 얻습니다. 두뇌가 마비 된거 같구요. 이 머리가 멍한 증상 때문에 공부가 잘 안되서 성적이 항상 저조한건 당연하구요, 사람관계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원인도 모르고..요약하자면 머리가 심하게 멍하고 시야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혈액,갑상선,간기능,CT 등 모두 정상입니다. 해결책을 좀 알려주십시오.

요약하자면 머리가 심하게 멍하고 시야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멍한 건주로 아침-낮시간에 심하고 책을 봐도 머리속에 거의 안들어옵니다. 예전엔 보기만하면 머릿속에 잘 들어오면서 암기가 되었었는데 지금은 애를 써야 하며 기억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말도 좀 더듬거리는 듯하고 손이 떨리는 증상도 있군요. 어떤 질환인지 당췌 알 수가 없습니다. 혈액,갑상선,간기능,CT 등 모두 정상입니다. 해결책을 좀 알려주십시오.

위 질문은 머리 멍함, 어지럼증, 기억력저하 현상 때문에 질문을 남겨주셨던 분의 글입니다.


*어지러움증,이석증증상,어지러움원인,머리어지러움증,이석증,어지러움,머리어지러움*

대부분 인터넷 검색 질문을 하거나 비슷한 증상에 대한 답면을 보고 자기 증상을 스스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1. 갑상선의 문제 발생 - 머리가 멍한증상을 보이는 질환 중 하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인데, 이러한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 생성의 저하로 체중 및 피로가 증가되는 현상이 있을 때 그런 증상이 보입니다.

2. 정신적인 문제 발생 - 현대 사회인들의 바쁜 일상생활과 함께 평소 스트레스 증가 등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머리가 멍한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정신적 충격을 경험했던 사람에게 나타날 가능성이 정상인에 비해 더욱 높습니다.

3. 뇌 관련 문제 - 뇌에 종양이 생기는 뇌종양의 경우 머리가 멍한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 머리가 멍한증상외에 다리 및 팔의 저림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4. 혈액순환 문제 - 뇌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이 부족할 경우 어지러움 및 머리가 멍한증상을 느낄 수 있고, 신체 전반적인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저혈압이 있을 경우에도 머리가 멍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등으로 쉽사리 판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같은 증상에도 증상이 다른 경우가 많고, 또 치료도 증상에 대한 치료가 아닌 그 증상이 발생한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추후 재발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일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한 것도 없는데 매일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평소 작업능률이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다. 이러한 증상들로 인하여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 학업에 대해 불편함과 제약을 가져온다면 하루 빨리 증상에 대한 치료가 아닌 그 증상이 일어나는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따른 근본치료를 할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머리 어지럼증과 멍한 증상에도 종류가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머리가 멍하거나 어지러움 증상이 있는 경우 이석증이나 전정기관의 이상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수험생, 취업준비생, 과도한 업무를 지속하는 사람의 경우 갑작스럽게 머리가 멍해지거나 어지러우면 공부와 업무의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어 실적이나 성적이 낮아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어지럼증,이석증증상,어지럼증병원,이석증원인,이석증병원,어지럼증검사#

그런데 막상 머리가 멍하거나 어지러워서 병원에 가게 되면 이석증이나 전정기관의 문제를 의심하게 되는데 실제 검사를 해보면 특별한 이상이 발견이 되지 않는다. 그러면 대체로 신경쇠약이나 통상적인 편두통으로 진단되어 조절을 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치료를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통상적으로 두통이라고 생각되면 두통약을 복용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머리가 멍해지는 현상은 두통과 다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면 이 증상을 어떻게 이해해야할지 상당히 복잡해진다. 특히 병원에서 CT, MRI까지 다 검사하고 나서도 원인도 없다고 하고 별다른 치료도 없다고 하는데 머리는 자꾸 어지럽고 멍해지는 증상이 지속된다고 한다면 그 난감함은 더해질 것이다. 당연히 머리 어지럼증과 멍함은 이런 진단기계로 확인할 수 없는 증상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머리 멍함, 어지럼증은 어떤 경우에 발생을 하는 것일까?

남성이 경우 머리 멍한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 중 자위행위 또는 성행위 횟수를 확인해 보라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만일 당신이 이전보다 머리가 멍하고 뭔가 판단력이 떨어진 것 같으면서 얼굴로 열이 뜨는 경우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이때는 당신의 자위행위나 성행위의 횟수를 확인해보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다. 통상적으로 자위행위와 성행위는 몸에 유해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자위행위나 성행위가 너무 과도할 경우 몸은 극심한 피로상태에 빠지게 된다. 남성들의 경우 머리가 복잡해지거나 심난할 때 자위행위를 하고 나면 머리에 생각이 없어지고 멍해지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런데 만일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자위행위나 성행위를 과도하게 하게 되면 이때는 체력저하로 인해서 머리가 멍해지는 일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체력이 떨어진 상태임에서 갑자기 자위행위나 성행위에 더 집착하는 경우가 있다. 일단 체력이 떨어지면 성에 연관된 행위는 자제하는 것이 옳다. 그런데 체력저하의 상태에서 더더욱 성과 연관된 행위에 집착하게 되는 것은 그 상태가 체력적인 저하가 극심함을 의미한다.


@어지럼증,이석증증상,어지럼증병원,이석증원인,이석증병원,어지럼증검사@

그렇다면 여성의 경우 머리 어지럼증과 멍할 때는 무엇 때문에 발생을 하는 것일까?

남성의 경우 자위행위 등으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는 냉이나 질 분비물 등으로 확인을 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여성은 몸의 피로도가 가중될 경우 몸의 여러 가지 현상 중에서 특히 냉이나 분비물로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냉이나 질 분비물이 과도해지게 되는 경우 이런 상태는 남성의 그것과 동일하게 뭔가 피로한 상태를 만들어서 머리가 멍해지는 현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 성적인 피로도가 몸 전체에 영향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머리의 멍함을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갑작스럽게 머리가 멍해져서 판단력이 떨어지고 집중력이 낮아진다고 한다면 이때는 남자의 경우 자위행위나 성행위의 횟수를, 그리고 여성의 경우는 냉이나 질 분비물의 증가 여부를 확인해보도록 해라. 그리고 본인이 머리가 멍해지는 것과 이런 행위가 서로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이런 증상을 가진 분들은 치료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은 아니다.

머리 멍함, 어지럼증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근본적인 아랫배의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아랫배의 상태에 따라서 머리 멍함, 어지럼증 증상들이 다르며, 다른 원인으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압구정 정인한의원에서는 이런 증상을 가진 분들에게 증상치료가 아닌 그 증상이 발생한 근본 원인만 정확히 알면 의외로 병의 치료는 간단하다고 한다.

즉, 그 증상이 발생한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함으로 추후 재발방지와 체질강화를 위해 몸 상태를 개선시키기 위해 향미치료를 통한 고대 자연치유로서 몸을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정력이 강한 정상체질로 바꾸어 준다고 한다.

고대 자연치유인 향미치료는 위 증상이 있는 경우는 일단 5일에서 7일 안에 효과가 나타나면서 증상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되어 정상적인 생활, 업무, 공부를 무리없이 할 수 있게 되고, 1개월~3개월이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어 정상적인 체질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위 머리 멍한, 어지럼증 증상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 중 증상에 따른 근본치료 방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이고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www.junginomc.com)”온라인상담 및 전화상담(02-588-7547)을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건강칼럼 : 대한상한금궤학회 부회장, 압구정 정인한의원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If more than vertigo symptoms otoliths increased clinical tests, if it is not much cause increased otoliths.
2016-08-24 17:53:29
124.60.215.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