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데일리 윤호철 기자] 세미나허브는 오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4년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9010억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923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세미나허브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이면서 이같은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삼성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Experience is everything - 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Realize Your Intelligent Contact Center 'Brity ICC'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및 적용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AI 챗봇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구축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보험산업에서의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Jonathan)’ 구축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7월8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