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한국 상품 인지도와 신뢰도 높아지고 있다"
"유라시아, 한국 상품 인지도와 신뢰도 높아지고 있다"
  • 최일관 기자
  • apple@energydaily.co.kr
  • 승인 2019.08.06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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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 유라시아 진출전략 세미나…" 우리 기업 진출 여지 많아"

[에너지데일리 최일관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6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유라시아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러시아 및 유럽의 최근 소비시장 트렌드와 수출 유망 품목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진출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무역협회 김현수 수석연구원은 "최근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러시아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2011년 전체 전자상거래의 16.5%에 불과했던 국경 간 전자상거래 비중이 지난해 39.2%까지 상승했다"면서 "한류 열풍에 힘입어 러시아에서 한국 상품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올라가고 있는 만큼 우리 기업들이 진출을 추진해볼 만하다"고 밝혔다.

또한 아마존을 통한 유럽 시장 진출 방법, 글로벌 소매업 트렌드, 유럽과 폴란드 소비재 바이어 발굴 및 온라인마케팅 노하우 등의 발표도 이어졌다.

무역협회 조빛나 유라시아실장은 "러시아와 유럽은 큰 소비시장을 가진 데다 최근 한류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어 우리 기업들의 진출 여지가 많다"면서 "특히 러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점한 기업이 없어 현지 기업과의 협업이나 온라인 타깃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