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호 태풍 '타파' 관련 정전 복구 '마무리'
제17호 태풍 '타파' 관련 정전 복구 '마무리'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19.09.23 08: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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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전국 2만8000여 정전 고객 대부분 복구 완료
"끊어진 전선 발견 시 임의로 만지지 말고 한전에 신고해야"
한국전력 본사 전경
한국전력 본사 전경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제17호 태풍 ‘타파’로 인해 발생한 2만8000여 정전 가구에 대해 “밤샘 작업을 통해 복구를 대부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정전경험고객 2만7787호 중 99.5% 복구완료했고, 잔여 132호는 23일 복구예정이다.

한전은 태풍 ‘타파’에 대비하기 위해 태풍 내습 전 전력설비 안전점검 및 설비보강을 시행하는 등 전사적 비상대응체제를 가동, 정전 및 설비피해를 최소화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전은 신속한 전기공급을 위해 3034명의 복구인력 등 가용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 역대 최단시간 수준인 태풍 내습 후 D+1일 이내에 대부분 정전가구에 대한 전기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태풍은 2016년 차바(22만8000호 정전)와 이동경로는 유사했지만, 그동안의 설비보강과 배전선로 자동화시스템(정전발생을 자동으로 인식, 정전을 복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과거 유사태풍의 12% 수준으로 정전호수를 최소화(2만8000호)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한전 관계자는 “태풍은 지나갔더라도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가옥 주변 등에서 끊어진 전선을 발견한 경우 감전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임의로 만지지 말고 안전한 조치를 위해 한전(국번 없이 123)에 반드시 신고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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