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태양광 소비자 피해 사전 예방한다”
에너지공단 “태양광 소비자 피해 사전 예방한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19.12.10 18: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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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과 업무협약 협력체계 구축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태양광 발전설비 관련 소비자 피해 사전 예방에 나섰다.

공단은 10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한국소비자원과 태양광 발전설비 관련 소비자 피해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5년간 접수된 주택용 태양광 발전시설 관련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 건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15년부터 지난 10월까지 소비자상담은 2404건, 피해구제 신청은 116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난달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관련 피해 접수 및 사례 현황과 소비자 주의사항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그 후속조치로 향후 태양광 발전 관련 시장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태양광 소비자 피해유발 사업자 정보 공유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교육 등 업무협력 강화 ▲고령자 및 농업인 소비자 권리 향상을 위한 포괄적 협력 등을 통해 시장 선진화를 위한 맞춤형 협력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한국소비자원과 긴밀한 협업 체계를 통해 한국소비자원 채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설비 관련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해 소비자 권익 증진과 피해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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