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민원만족도를 평가 하세요"
"중소기업, 민원만족도를 평가 하세요"
  • 장효진 기자
  • zang@energydaily.co.kr
  • 승인 2005.10.10 19: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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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청, 5단계 평가시스템 도입
중소기업청(청장 김성진)이 민원 서비스의 질을 대폭 강화시키기 위해 5단계 평가시스템을 도입한다.

중기청은 중소기업 민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민원서비스 혁신을 위해 '민원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 홈페이지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민원시스템(5-5-5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민원처리과정을 접수 - 실·과분배 - 담당자지정 - 결재처리 - 처리완료 등 5단계로 진행상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민원접수에서 처리완료까지 단계별로 민원인에게 SMS 및 E-mail을 통해 자동으로 통지하며 민원처리결과에 대해 민원인이 5단계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평가시스템을 도입, 만족도 평가결과는 실시간으로 민원처리 담당자에게 통보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고 다수의 중소기업인이 참고할 필요성이 있는 민원사례는 질의응답사례(FAQ)에 등록 ▲만족도가 낮은 민원답변사례는 민원처리담당자가 보충 답변 또는 추가로 전화상담이 이뤄진다.

중기청은 중소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키 위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매월 5명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달월 중에 본청과 12개 지방청의 전자민원창구를 '민원통합관리시스템'으로 통합해 민원의 처리현황을 중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중기청은 인터넷 등 정보화인프라가 열악한 영세중소기업의 민원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이달 중으로 '중소기업 종합상담 콜센터'를 개소, 오는 연말까지 시범운영하고 2006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중소기업 종합상담 콜센터는 내부여직원과 KT상담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콜센터 대표전화(1577-0147)가 도입돼 빠르면 10월 중순경부터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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