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사 고객만족도 전국 ‘으뜸’
전북지사 고객만족도 전국 ‘으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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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1.01.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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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전북지사의 고객만족도가 전국 지사중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한전 전북지사(지사장 황병준)는 최근 고객서비스 향상, 전기품질 개선 등의 향상여부를 평가하는 ‘2000년도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종합평가에서도 전국 15개 지사 가운데 최우수사업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전은 지난 6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전국의 지사와 사업소를 대상으로 전기품질의 향상 및 지역과 함께하는 공사의 이미지 혁신정도를 평가하는 2000년도 대고객 여론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전북지사 관계자에 따르면 “황병준 지사장을 필두로 각 부서장과 사업소장 등 전직원이 하나돼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기초로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해 온 결과가 가장 큰 원동력인 셈"이라고 최우수사업소 선정 이유를 설명.

이번 여론조사 결과 전북지사는 지난 96년 17.78분이던 호당 정전시간이 99년엔 10.37분으로 단축되는 등 정전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대 국민 전기품질을 높였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고객중심의 서비스'을 기치로 8천1백만원을 들여 한전을 내방하는 고객중심으로 사무실 환경을 개선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의 획기적인 제고를 위한 노력을 전개해 왔다.




이온 기자 leeon@epow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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