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4-0940 통합신고센터 개소
부푼 기대로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했지만 고장으로 인해 상심에 빠져 있는 사람들의 걱정을 속 시원히 단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됐다.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은 지난달 29일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 제고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설비 A/S통합신고센터’를 구축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A/S통합신고센터는 소비자로부터 접수된 A/S신고사항에 대해 설치 업체가 있을 경우에는 직접 설치 업체 A/S센터와 연결해주고, 부도 등으로 인해 해당 업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태양광·태양열·풍력 등 지정된 에너지원별 전담기관으로 연결해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하게 된다.
A/S 처리결과에 대해서는 ‘고객만족 해피콜’을 실시해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A/S통합신고센터는 에관공 신재생에너지센터에 설치돼 지난 1일부터 본격 가동됐으며 대표 신고전화는 1544-0940번을 부여 받았다.
연중 24시간 신고 접수(야간 및 공휴일은 ARS 자동연결)를 받게 된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는 정부와 시민단체, 소비자, A/S전담기관 및 전문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신·재생에너지 A/S신고처리 화상 시연회’와 ‘전담기관 현판수여식 및 발대선언식’, ‘신·재생에너지 A/S사례발표’ 등을 통한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다음은 신·재생에너지 설비별 전담기관-
총괄기관 : 신재생에너지센터(www.energy.or.kr) ☎1544-0940
전담기관 : 신재생에너지협회(www.knrea.or.kr) ☎031-266-1428
지열 : 한국가스기술공사 정비사업팀(www.kogas-tech.co.kr) ☎02-2657-1398
태양광 : 한국전력기술인협회(www.keea.or.kr) ☎02-2182-0772
소수력 : 한국수력원자력 한강수력발전처(www.khnp.co.kr) ☎033-250-5350
풍력 : 한전KPS 발전사업처(www.kps.co.kr) ☎031-686-6327
태양열 : 권역별 16개 지정업체 (태양열연구조합, www.goodsolar.org) ☎031-932-8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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