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고객서비스 이행 ‘우수’
에관공, 고객서비스 이행 ‘우수’
  • 김봉준 기자
  • rock@energydaily.co.kr
  • 승인 2007.12.17 19: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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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고객자문단 회의 개최, ‘4快의 약속’ 실현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이 고객 서비스 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관공은 지난 12일 고객 파트너쉽 형성 및 중장기 CS경영 전략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사업별 고객대표, NGO와 컨설팅전문가로 구성된 ‘제2회 고객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에관공의 고객자문위원은 고객만족 서비스의 추진 방향 및 서비스 개선 등을 제안할 수 있으며, 고객헌장을 심의하고 서비스이행 실태를 점검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직접적으로 고객의 소리를 대표하고 있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8명의 고객자문위원이 참석해 에관공의 핵심 서비스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CS경영 개선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회의에 참석한 CS경영 컨설팅 전문가 김종빈 (주)DSRI 대표는 “서비스이행표준에 법정처리기간 뿐만 아니라 목표처리기간이 부여된 점은 공단 서비스 향상에 바람직한 방향”이라며 높이 평가했다.

회의를 주관한 구종덕 에관공 부이사장은 “고객에게 약속한 ‘4쾌(快)의 약속’ 준수 및 공단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서비스이행표준 결과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이 인정하는 최고의 공공 서비스기관이 될 때까지 고객만족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관공의 제1회 고객자문단 회의에는 12명의 고객자문위원이 초빙돼 에관공 고객헌장인 ‘4快의 약속’ 초안을 마련하고 서비스 이행표준을 심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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