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서비스품질 및 품질경영 성과 인정
한전KPS, 서비스품질 및 품질경영 성과 인정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09.11.11 18: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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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최초 11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한전KPS(사장 권오형)가 공기업 최초로 11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남인석)은 지난 10일 한전KPS의 전사적인 품질경영활동을 높이 평가한다며 선정서를 수여했다.

국내 유수의 민간기업들과 함께 공기업이 11년 동안이나 우수기업의 영예를 차지한 것은 우리나라 품질 역사상 보기 드문 성과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전KPS는 정부로부터 서비스품질 및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 성과를 인정받음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

한전KPS에 따르면 중단기계획인 ‘Right-Way 2011’, 중장기전략경영계획 등과 연계한 독창적인 품질활동인 ‘imQ(Innovative Management Quality)운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오고 있다. 특히 한전KPS만의 독창적인 개선운동인 ‘Challenge 6 Sigma 운동’도 전개, 지난 한 해 동안 156억원을 절감하는 등의 유형효과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매년 매출액 대비 4.4%에 달하는 268여억원을 국가 공인 우수 기술인력 양성에 투입,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실행해오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발전 산업설비 뿐만 아니라 필리핀, 호주, 인도 등에서도 최고의 명품정비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전KPS 권오형 사장은 “공기업 최초로 11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한전KPS 전 직원이 명품 정비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층 강화된 품질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선도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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