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고객만족경영 5회 연속 대상
가스안전公, 고객만족경영 5회 연속 대상
  • 조남준 기자
  • cnj@energydaily.co.kr
  • 승인 2009.11.24 14: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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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능률협회 주관, 사이버지사 운영․이웃사랑 봉사단 활동 공로
▲ 박환규 가스안전공사 사장(오른쪽)이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을 받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환규)가 고객만족 추진성과로 5회 연속 고객만족경영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가스안전공사는 24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17회 고객만족경영대상’시상식에서 5회 연속 종합대상을 받았다.
이번 5회 연속 대상 수상은 가스안전공사가 그동안 고객만족(CS)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기업 생존의 필수조건이자 지속가능 기업이 되기 위한 최우선 과제라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고객 지향적 경영활동을 전개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박환규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취임이후 `국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가스안전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 2창사 선포한 후 '고객서비스 제일주의로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 아울러 가스안전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는 각오로 핵심사업에 대한 경영환경 분석 및 내부 역량평가를 실시하고 각 분야별로 실행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검사·검검 분야에서 가스기술기준 KGS Code화 추진 등 가스안전 종합 정보기반을 구축했고, 기술컨설팅분야에서는 선진기관과 공동용역을 추진하는 등 선진기술 도입은 물론 기술제휴를 확대하는 등 가스안전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도약했다.
 

연구개발분야에서는 지속적인 국제규격 부합화 활동 확대로 기술기반 역량을 강화했고, 교육분야에서는 고객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함께 교육운영시스템을 개선했다.
홍보분야에서는 고객의견을 반영한 홍보 및 대국민 접촉 홍보 강화로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그 결과 올해 공공기관 윤리·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난 2년여 동안 개발기간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버지사’를 통해 과거 제한적인 분야에서만 적용됐던 인터넷 결제시스템을 업무 전반에 확대해 고객의 사무실 방문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신청에서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각 과정별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자동통보(SMS)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보제공의 폭을 넓혔나갔다.
 

아울러 고객의 특성이나 관심분야에 따라 테마별 홈페이지를 확대ㆍ운영해 고객이 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고객 접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재구축했다.
 

또 고객접점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준을 정확히 측정하고 숨어있는 고객의 불만을 해소함과 동시에 양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만족도조사, 미스테리쇼핑, 전화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경영평가에 반영시켜 직원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고객만족경영 피드백과 활성화를 위해 전사적인 CS평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별 CS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CS마일리지 제도 및 고객만족도 우수부서포상 등 CS 성과에 대한 적절한 인센티브와 보상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도 고객만족경영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추진되고 있다. 전국 29개 봉사팀으로 구성된 '가스안전 이웃사랑 봉사단'을 비롯해 ‘이웃사랑 봉사활동’, ‘농촌사랑 봉사활동’, ‘안전사랑 봉사활동’, ‘재난재해 복구활동’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병행해 전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과 회사에서 모금 상당액만큼을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로 봉사자원을 마련하고 팀 단위로 실천적 공헌활동, 전국적 조직의 전문사회봉사단체와 파트너십 활동, Home Helper (가정봉사활동) 위주의 활동을 자율적으로 전개해 2년 연속ꡐ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ꡑ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올해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가스안전공사는 내년 고객만족경영대상 ‘명예의 전당’에 응모할 수 있는 후보기관의 자격을 획득함으로서 명실공이 국민에게 신뢰받고 공공기관의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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