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필립스, 다양한 LED 조명제품 업계 리드
[기획]필립스, 다양한 LED 조명제품 업계 리드
  • 최일관 기자
  • apple@energydaily.co.kr
  • 승인 2013.09.1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디자인과 수명, 소비자 호평...사용자연령, 사용공간에 따른 제품군 출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 필립스는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심각한 전력난 속에서 필립스의 LED 제품들은 고효율, 절전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필립스의 LED 제품들의 주요 특징과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모던 리빙 콜렉션(Modern Living collection)

▲ 모던리빙
프리미엄 LED 등기구 컬렉션 ‘마이모던 리빙’은 군더더기 없는 라인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공간에 우아한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고품질 알루미늄 자재를 사용해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유행을 타지 않아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공간의 오브제로써 활용 가능하다. 디자인 제약이 적은 LED 조명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성 제품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긴 선형의 등기구 형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 라이트 액센트(myLightAccent)

 
일반 가정집이나 레스토랑과 같은 상업공간에서 인테리어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LED조명 컬렉션 ‘마이라이트액센트(myLightAccent)’ 컬렉션은 다양한 생활소품에 LED조명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화병, 와인 쿨러, 접시, 컵받침 등 4종으로 이뤄져 있다.
와인 쿨러, 화병, 접시, 컵받침 등 4종은 무선 충전 방식은 물론 물로 세척할 수 있어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빛의 색깔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색깔이 변하는 컬러체인지 모드를 지원해 색다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유용하다. 또한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필립스 LED조명이 적용돼 항상 켜놓아도 전기료가 거의 들지 않으며, 최대 20년의 수명을 자랑한다.

▲이매지오 LED 캔들라이트 (IMAGEO LED CandleLights)

 
이매지오 LED캔들라이트는 은은하게 흔들리는 촛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LED 제품이다. 반투명한 은은한 컵 안에 들어 있는 촛불 모양의 LED 전구가 바람결에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촛불처럼 흔들거려 진짜 촛불과 같은 느낌을 준다. 충전 거치대에 올려 쉽게 충전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를 컵을 기울여 초를 켜고 끌 수 있으며 생활 방수가 되어 실내, 실외 어디에서 사용해도 안심이다. 가정에서 침대 옆 테이블이나 식탁, 테라스의 부분조명으로 사용하거나 레스토랑, 호텔, 카페 등에서도 안전사고 염려 없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매지오 LED티라이트는 작은 초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LED 조명으로, 컵과 조명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구성된 유리컵에 넣거나 별도의 촛대에 넣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충전 완충 시에는 2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생활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레디노(Ledino, 프리미엄 LED 등기구 컬렉션)

 
레디노는 필립스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LED 컬렉션이다. 일반 실내용 천정등, 벽등, 매입등, 팬던트등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립스의 첨단 Power LED 기술이 선사하는 슬림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완성해준다.
레디노는 미국 에너지 스타(Energy Star) 기준을 효과적으로 충족한 필립스 루미네즈의 LUXEON Rebel Power LED가 적용되어 다른 조명에 비해 크기가 작으면서도 광량이 풍부하고 빛의 품질이 우수하다. 또한 세계 최고의 광도와 100%의 균일한 색 온도를 구현하며, 연색성이 우수하고 수명에 따른 빛의 밝기 변화가 없어 안정성이 높다.
레디노는 LED의 적용으로 일반 조명에 비해 8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최대 20년까지 지속되는 수명을 자랑하며, 수은을 비롯한 중독성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한 간단한 조작만으로2500K(Kelvin, 빛의 온도를 재는 단위)의 따뜻한 색상부터 3450K의 시원한 색상까지 빛 조절이 가능해 계절마다 색다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자외선과 적외선의 방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키즈 플레이스(KidsPlace, 어린이들을 위한 조명)

 
키즈플레이스는 공룡, 로켓, 나비, 꽃, 사람, 곰돌이 등과 같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컬러와 입체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아이들의 공간을 보다 창의적이고 생동감 있게 꾸며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친환경 소재의 나무와 페인트가 사용되었고 ‘국제 어린이 안전 규정(International child-appeal safety regulations)’이 엄격히 적용되었다. 총 27가지 천정등, 벽등, 펜덴트등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이 밖에도 필립스는 주 시리즈와 함께 무당벌레와 벌 모양의 LED가이드라이트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동작을 감지하여 점등되는 휴대용 센서등으로 아이들이 밤중에 화장실을 갈 때나 캠핑 시에 간편하게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다.

▲룸스타일러스(roomstylers contemporary)

 
필립스 룸스타일러스의 디자인 조명 컬렉션은 실내 장식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천정 조명, 스탠드 조명, 벽면 조명 등이 조화롭게 세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 인테리어 컨셉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스타일리쉬한 소재와 감각적인 마무리는 어떠한 분위기에도 세련미를 더해주며 아울러 에너지 절약 컴팩트 램프를 사용해 에너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룸스타일러스 움브라 (roomstylers umbra)

 
필립스 ‘움브라(Umbra)’ 컬렉션은 11종의 스탠드, 벽등, 팬던트등의 베이스(등기구 대)와 35종의 쉐이드(전등 갓)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기호나 취향, 공간에 따라 베이스와 쉐이드를 자유자재로 ‘믹스앤매치(Mix&Match)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스탠드, 벽등, 팬던트등에 움브라 쉐이드만 교체하여 사용이 가능하여 새로운 분위기로 전환이 자유롭다. 또한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와 패브릭 소재를 활용한 쉐이드는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인테리어 포인트로 활용이 가능하다.

▲에코무즈 (ecoMOODS)

필립스의 에코무즈 컬렉션은 에너지는 절감하고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자연스럽고 따뜻한 빛을 제공하면서도 에너지 소비를 최대 80%까지 줄이는 에너지 절약 램프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디자인 된 것. 기존 디자인 조명 기기가 제한적인 디자인으로 에너지 절약 램프를 사용할 수 없었던 것에 반해 필립스 에코무즈는 디자인과 에너지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준다.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팬던트 조명, 벽 조명, 천정 조명, 작업 조명, 바닥 조명을 통해 집의 실내 장식을 완성하고, 일부 제품에는 컬러 필터를 사용하여 멋진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프리미엄 LED 등기구 ‘치엘로(Cielo)’

 
필립스의 디자인 철학과 조명 분야의 전문성이 결합된 프리미엄 LED천장등 ‘치엘로(Cielo)’는 올해 IF 디자인어워드 (IF Product Design Award)에서 ‘최고의 디자인상(Best Design for 2012)’을 수상하며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둘레가 약 60cm인 전등갓에 24개의 LED광원이 내장되어 있어 램프가 노출되는 기존 천장등과 차별되며, 별도의 광원 부위 없이 뻥 뚫린 디자인으로 아래에서 올려다 봤을 때 하늘을 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태리어로 ‘하늘’을 뜻하는 ‘치엘로’를 제품명으로 하였다. 3단계 디밍으로 설치되는 장소 및 공간별 쓰임에 따라 조도를 조절하여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에서부터 휴식, 활동 등에 알맞은 다양한 조명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빛 품질로 그늘진 곳 없이 공간을 구석구석 밝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LED 조명 ‘리빙컬러스(Living colors)’ 시리즈

 
필립스 LED 리빙컬러스(Living colors)는 1600만 가지 컬러를 통해 기분에 따라 원하는 조명 효과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200루멘(lm)의 높은 광량으로 코너 공간이나 벽 공간을 생생한 컬러로 비춰준다. 스마트한 터치 리모콘을 사용하면 밝기는 물론 부드러운 파스텔톤에서 선명하고 강렬한 원색까지 색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6개의 리빙컬러스를 하나의 리모콘으로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우아하고 자연스럽게 변하는 컬러체인지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리빙컬러스에는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총 7개의 ‘필립스 루미네즈 파워 LED칩’이 적용되어 항상 켜놓아도 전기료가 거의 들지 않으며, 최대 20년까지 지속되는 수명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