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관리공단, 시민 행복지수·복리증진 제고
[에너지데일리 김양수 기자]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만)이 지난 27일 전국 특·광역시 산하 지방공기업으로는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위해 공단은 그동안 박성만 이사장의 확고한 고객만족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공단 비전을 ‘시민의 즐거움과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일류 공기업’으로 새로 정하고, 고객에 대한 배려와 친절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합심해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고객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해 전 직원 집체교육 및 부서별 친절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청렴 시민감사 모니터링, 고객서비스 현장점검, 고객만족도 조사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해 왔다. 또한 고객과의 신뢰구축을 위해 고객만족 서포터즈, 고객 간담회 등을 추진하고, 신속한 고객불만 처리를 위해 홈페이지 민원은 24시간 이내에 답변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같은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공단은 올해 실시된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8.59점을 얻어 전국 332개 지방공기업 중 22위를 차지, 고객만족 우수 공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성만 이사장은 “앞으로도 효율적인 시설관리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보다 중점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주민복리증진에 이바지하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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