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공정거래위원장 단체표창 수상 ‘쾌거’
서울도시가스, 공정거래위원장 단체표창 수상 ‘쾌거’
  • 조남준 기자
  • cnj@energydaily.co.kr
  • 승인 2017.12.01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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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소비자 권익・ 국가와 사회발전 기여 공로

 
 
[에너지데일리 조남준 기자]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가 소비자 권익과 국가 및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정거래위원장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으로 1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제22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소비자 권익 보호를 통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포상하는 ‘소비자의 날’기념식은 199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2회 맞았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14개 주요기관 및 수상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이뤄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서울도시가스는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 협약서 체결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돼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서울도시가스는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으며,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통한 CS리더 전문 인력 양성지원, 통합 VOC시스템 활성화, 모바일 고객센터 구축, Safe SCG 모바일앱,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 협약서 체결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박근원 사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경영시스템 운영 체계를 선진화했다”며 “4차 산업의 일환인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앱을 더욱 고도화 하고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하고 한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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