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
[축사]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 회장
  • 에너지데일리
  • webmaster@energydaily.co.kr
  • 승인 2018.05.2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수소차 보편화전까지 LPG차 현실적 대안

[에너지데일리 에너지데일리 ] 에너지데일리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종합 전문신문으로 신속 정확한 보도로 독자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임직원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정부는 미세먼지를 ‘사회 재난’으로 인정했고 LPG차는 수송부문 미세먼지 대책의 현실적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환경부도 LPG차가 휘발유·경유차 대안으로 좋다는 입장으로 LPG차로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미세먼지 배출원인중 경유차 점유율은 23%에 이르고, 경유차 배출가스는 1급 발암물질로, 발암기여도가 84%에 이른다는 정부 보고서도 공개된 바 있습니다.

특히, 생활 밀착형 1톤 트럭은 국내 약 230만대가 운행 중이며 매년 16만대가 신차로 판매되고 있지만 99%가 경유모델입니다.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을 받아 다시 경유차를 사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LPG 1톤 트럭은 이런 악순환을 끊는 현실적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인프라, 예산 등 현실적인 문제를 감안하면 전기·수소차가 보편화되기 전까지는 LPG차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LPG 프로판은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의 농어촌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에너지 복지에서 소외된 계층이 사용하는 서민연료입니다.

도시가스 사용자에 비해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많은 관심과 지원 속에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지만 LPG용기로 공급받는 소비자들은 여전히 정부 지원에서 소외돼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앞으로는 용기 소비자에 대해서도 제도적으로 지원방안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업계최고의 전문지로서 사명감을 갖고 맡은바 임무를 다해 오신 신문사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