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받아 기업 핵심가치 실천
경남에너지,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받아 기업 핵심가치 실천
  • 조남준 기자
  • cnj@energydaily.co.kr
  • 승인 2018.07.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경남지역 최초 획득, 3회 연속 재인증 영예

[에너지데일리 조남준 기자]경남에너지(대표이사 강인구)는 올해 7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18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1년 동안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하는 CCM 관련 교육을 10시간 이상 이수하고 최소 2년간 소비자관련법 위반으로 시정명령 이상의 조치를 받지 않아야 한다. 또, 리더쉽, CCM 체계, 운영 및 성과관리 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으며 각 80%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경남에너지는 지난 2012년 7월 도시가스업계 및 경남 지역에서 최초로 CCM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 이후에도 고객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2016년, 2018년 총 3회 연속 재인증 영예를 안았다.

특히 경남에너지는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자고지서 도입, 채팅상담톡 개설, 우수한 CCM 실행 시스템 도입 등 프로세스 개선 노력이 크게 인정 받았다.

경남에너지 강인구 사장은 “지역 향토기업이자 공공재를 제공하는 기업인만큼 고객을 위해 편리하고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