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 주요 기업' 해킹 공식 제안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 주요 기업' 해킹 공식 제안
  • 김규훈 기자
  • kghzang@energydaily.co.kr
  • 승인 2019.01.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 대상 업체 선정 중

[에너지데일리 김규훈 기자]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IBCSHD) 운영위원회(운영위원장 이윤근)가 전 세계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및 언론사, 기업을 대상으로 해킹 시도를 공식 제안했다.

IBCSHD 운영위는 ‘제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 해킹 대상 업체를 선정 중이며, 전 세계 TOP 10 기업과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및 글로벌 언론사에 정식으로 공문을 발송했다고 최근 밝혔다.

운영위측은 “이번 대회는 이미 시작된 5G 세상에서 블록체인의 역할은 클 것”이라면서 “블록체인 이용 범죄가 발생할 경우 이를 추적해 안전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자는 게 주목적이며, 이는 새로운 생활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하는 일이고, 신뢰를 만들어가는 작업”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에게 사전에 해킹 대상 기업으로 참여를 요청하고, 대회를 통한 이들 기업의 보안을 점검함으로써 기업의 보안시스템이 한층 더 안전해진다는 게 운영위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IBCSHD로부터 해킹대상 기업 참여 공문을 받은 업체는 SK(한국), BBC 월드뉴스(영국), CNN(미국) 페이스북(미국), CNPC(중국), Toyota(일본), 삼성SDS(한국) 등 기업들과 빗썸, 업비트, 코인빗, 후오비, 폴로닉스 등 메이저 거래소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 온라인 시스템 및 블록체인 시스템을 갖춘 기업 대상으로 하는 ‘제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는 내달 11일부터 15일 대한민국(과천정부청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해킹 대상은 미국과 일본, 중국, 유럽, 한국의 메이저 거래소 및 세계적인 기업 등 20여 개 기관이며, 해커그룹이 직접 제작한 암호화폐 2~3종에 대한 현장 해킹시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방송 및 SNS, 유투브 등을 통한 실황 중계 및 문자 등으로 해킹대회 장면이 전 세계로 실시간 방송되며, 다국어로 통역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한 이번 대회는 사이버포렌식전문가협회(Cyber Forensic Professional Association)와 화이트 해커그룹(White Hacker Group), Daily Coin News(www.dailycoinews.com)가 공동 주최하고, 국제블록체인검증평가포럼(IBEF), BCS, 세계유통연맹(WDF), 일본,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러시아의 국제기관 등이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