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발전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 설명회
동서발전, 발전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 설명회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19.01.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8개 팀·150여명 신청… 대학 입학예정자, 연구소 등 다양한 경력자 참가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0일 발전산업 이해도 증진과 빅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공모전에는 지난해 12월부터 108개 팀, 약 150여 명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대학교 입학예정자부터 대학연구소, 벤처기업 등 다양한 경력의 참가자들이 향후 2개월 간 인공지능 기술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모전 운영방식 뿐 아니라 과제의 상세 내용, 발전산업 현황과 발전소 설비 작동 원리 등을 공유, 참가자들이 발전소 운영 및 데이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발전산업분야는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은 분야인 만큼 참가자가 적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공모전 참가자들과 계속 소통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12월 발전소 운영 데이터를 외부 전문가에 공개, 인공지능 기술로 발전산업 현안을 해결하고, 이를 통한 인공지능 전문기업 및 전문가 육성을 목적으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오는 3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공개된 데이터를 활용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안을 해결하는 유형과, 설비운영 안전문제 등 발전산업 현안에 대해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제안하는 유형, 두 가지 트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의 상세 내용 및 진행 상황은 공식 홈페이지(ai-solution.ewp.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