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V 라인란드 코리아, 싱가포르 에너지 효율 시험소 지정
TUV 라인란드 코리아, 싱가포르 에너지 효율 시험소 지정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19.01.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냉장고 에너지 라벨 서비스 제공… 미부착시 수입·판매 금지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TUV 라인란드 코리아(대표 카스텐 리네만)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에너지 효율 시험소가 싱가포르 에너지 효율 지정 시험소로 등록됨에 따라, 에어컨 및 냉장고에 대한 싱가포르 에너지 라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싱가포르는 2008년 강제에너지라벨제도(MELS, Mandatory Energy Labelling)를 도입했다. 에어컨, 냉장고, 의류건조기, 텔레비전, 조명기구 등이 대상 제품이다. 규제 대상 제품은 싱가포르 환경청(NEA, National Environment Agency)에 등록을 하고, 에너지 라벨을 부착해야 한다. 에너지 라벨이 부착되지 않은 제품은 싱가포르에서 수입 및 판매가 금지된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의 천동균 이사는 “TUV 라인란드는 국내 에어컨 제조사가 국제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제품과 시험 범위 등을 계속 확장하며 에너지 효율 시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는 에어컨 및 히트펌프, 가정용 냉장고, 상업용 전기냉장고, 김치 냉장고, 제습기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국내 에너지 효율 시험뿐만 아니라, 유럽 KEYMARK 인증, 사우디아라비아 SASO 에너지 효율 시험 서비스 등 각 국가의 에너지 효율 적합성 시험 및 국제 표준에 따른 성능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1872년에 설립된 TUV 라인란드는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두고 2만여명의 직원이 품질과 안전, 환경과 기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검사 평가, 인증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이다.

특히 1987년 해외인증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국내 기업의 파트너로서 국제 표준과 다양한 시험 규격에 따라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