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전기의 날 기념식… 유공자 포상 등 진행
제54회 전기의 날 기념식… 유공자 포상 등 진행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19.04.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산업 전시부스, 전기유물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산업통상자원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지난 9일 63컨벤션 센터(서울 여의도 소재)에서 '제54회 전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전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전기산업계에 헌신해 온 원로에 대한 전기인 공로탑 수여, 우수 전기공학도 장학금 지급, 환영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고 영예의 은탑산업훈장은 오두석 ㈜오성전기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오두석 대표이사는 전기공사업체를 경영하면서 전력공급 안전성 향상 기여와 해외 신기술 도입 및 보급,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재임 시 공제사업 확대 등을 통해 사회안전망 구축 노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저압전자식 전력량계 개발 및 상용화로 약 2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에 기여한 정난권 남전사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은 경주 지진 태풍 ‘차바’등 재해 시 신속한 복구 활동을 실시한 유수현 전기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장, 석탑산업훈장은 무정전개폐기 공법을 자체 개발하고 삼마도 등 국내외 스마트그리드 시스템을 구축한 전연수 원광전력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 조휘만 LH 처장, 허제원 동명전력 대표이사 등 3명은 산업포장을 박종정 한국중부발전 건설본부장 등 5명은 대통령표창을, 임종선 한전원자력연료 책임연구원 등 6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외에도 김창곤 한국동서발전 부장 등 10명은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신구용 한국전력공사 책임연구원 등 7명은 전기설비기술기준 유지·관리 및 한국전기설비규정(KEC) 제정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밖에 우수한 전기공학도 양성을 위해 국내 전기공학도 15명에게 5500여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고, 전기산업발전을 위해 평생을 공헌해 온 전기인에게 수여되는 ‘전기인 공로탑’은 이창건 KEPIC 정책위원회 위원장에게 수여됐다.

위 영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이 치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