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지능형 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 세미나 개최
AI 기반 지능형 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 세미나 개최
  • 최일관 기자
  • apple@energydaily.co.kr
  • 승인 2019.05.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래기술교육硏, 2022년 12억2000만달러 시장 급성장 전망

[에너지데일리 최일관 기자] 최근 주 52시간으로 단축된 근무제도의 도입과 워라밸(업무와 개인적인 삶 사이의 균형을 일컫는 말)을 중시하는 시류에 발맞춰 인공지능 기반의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6월14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AI 기반의 지능형 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RPA) 도입과 컨택센터 구축방안 세미나 - RPA, 챗봇, 컨택센터(AICC), 구축사례 -'를 개최한다.

RPA란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사람이 수행해온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개념이다. 시스템과 사용자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업무 수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 주는 기술이다.

시장조사기관 HIS리서치는 RPA 소프트웨어 시장이 2016년 2억7000만달러 규모에서 2022년 12억2000만달러 시장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Next Generation RPA 도입 및 챗봇 연계 ▲AI 기반의 화자인증 솔루션을 이용한 컨택센터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제공방안 ▲클라우드 기반 채팅상담 & 챗봇 솔루션 운영과 업종별 서비스 제공방안 ▲엣지 컴퓨팅 (Edge Computing) 기반의 한국형 RPA 솔루션 개발과 구축사례 등의 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RPA 같은 디지털 변혁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국내·외 산업 및 시장동향 등의 제반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ecft.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545-40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