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디자인혁신성장센터・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 급물살
구리 디자인혁신성장센터・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 급물살
  • 조남준 기자
  • cnj@energydaily.co.kr
  • 승인 2019.05.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의원 제안…구리시-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협약 체결
“디자인혁신성장센터로 지역발전과일자리 창출 기대” 강조

[에너지데일리 조남준 기자]구리시 디자인혁신성장센터 및 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윤호중의원(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구리시, 3선)은 16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구리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구리시 디자인혁신성장센터 및 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윤호중의원이 입회한 가운데 협약주체인 안승남 구리시장과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는 구리시 디자인혁신성장센터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차질 없는 설립과 운영을 통해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4가지 협약사항이 담겨있다.

구체적으로는 ▲디자인 문화콘텐츠 중소벤처기업의 성장허브 구축을 위한 센터건립 및 운영협력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 및 디자인 문화콘텐츠 분야 졸업기업의 포스트 청년창업사관학교 역할 수행 ▲중진공 정책자금‧구리시 중소기업자금 융자연계를 통한 창업 성공률 제고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월드디자인센터와 연계, 지역발전 및 시너지 창출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구리시 디자인혁신성장센터 사업은 윤호중의원이 구리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진공과 구리시에 먼저 제안했 두 기관이 화답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됐다는 설명이다.

디자인혁신성장센터가 완성되면 구리시는 그동안 활용하지 못했던 부지 개발뿐만 아니라 기업 유치가 가능해진다. 중진공은 센터 내에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설립하고, 이를 졸업한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해나가는 기반을 마련해줄 수 있다.

구리시 디자인혁신성장센터와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한 구리시와 중진공 양측의 윈윈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윤호중의원은 그동안 구리시, 중진공과 여러 차례 실무회의를 거치며 양 기관 입장을 조율하고 부지 활용과 향후 운영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오늘 구리시와 중진공 간에 ‘디자인혁신성장센터 및 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이끌어냈다.

윤호중의원은 이번 업무협약 내용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예산 확보 등 국회에서의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윤호중의원은 “구리시와 중진공이 저의 제안에 응답해주고 오늘 이렇게 업무협약까지 맺은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구리시 디자인혁신성장센터가 제대로 지어져 구리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