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기차 배터리 3사 ‘톱10’ 유지했다”
“한국 전기차 배터리 3사 ‘톱10’ 유지했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19.06.07 09: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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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말 현재 LG화학 4위·삼성SDI 6위·SK이노베이션 9위
SK이노베이션, 전년비 3배 643MWh 판매… 고성장 돋보여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4월말 현재 글로벌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한국계 3사 모두 톱10의 자리를 고수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LG화학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각각 4위와 6위, 9위를 차지했다. LG화학은 3.4GWh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90.4%)이 시장 평균을 밑돌아 순위가 4위로 한 계단 내려갔다. 삼성SDI는 960MWh로 소폭 증가한 데에 그쳤으나 순위는 전년 동기와 같은 6위를 유지했다. SK이노베이션은 643MWh로 3배 가까이 급증해 순위가 9위로 다섯 계단 올라섰다.

SK이노베이션이 꾸준히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LG화학도 2배 이상 급증했으나 삼성SDI는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성장세는 각 사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들의 판매 증가 때문이다. LG화학은 주로 현대 코나 EV, 재규어 I-Pace, 아우디 E-트론 등의 판매 호조가 성장세로 이어졌다. SK이노베이션은 니로 BEV와 소울 부스터 등의 판매 증가가 성장세를 견인했다.

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32.2GWh로 전년 동기 대비 101.9% 증가했다.

한편 4월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은 8.8GWh로 전년 동월 대비 68.7% 증가했다. CATL과 BYD, 파나소닉이 1∼3위를 차지한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이 8위에 올라 월별 톱10 지위도 계속 이어갔다. LG화학과 삼성SDI는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4월에도 중국계와 일본계 업체들의 공세 속에서 업체별로 성장 추이가 갈수록 분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기존 메이저 3사인 CATL과 BYD, 파나소닉이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가운데 Guoxuan과 CALB가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지만 AESC는 두 자릿수 감소세를 지속했으며 PEVE도 점유율이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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