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츠너, 첨단 사운드 제어 솔루션으로 환상적 생환환경 제공
게츠너, 첨단 사운드 제어 솔루션으로 환상적 생환환경 제공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19.06.1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트하우스 아파트 음향적으로 분리… 하이테크 탄성 베어링 사용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게츠너의 첨단 사운드 제어 솔루션이 독일 함부르크 프리미엄 팬트하우스에 환상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했다.

함부르크 상공 위에는 독일에서 가장 환상적이고 고급스러운 200평방미터(약 60평) 규모의 펜트하우스 아파트가 자리 잡고 있다. 내부 구조는 1000개의 개별 부품으로 구성돼 있고 이 부품들은 독특한 외형을 가진 엘프필하모니의 지붕 아래에서 재조립됐다.

게츠너 벨크스토프사는 이상적인 사운드 제어 솔루션으로 탁월한 생활공간을 창조하기 위해 하이테크 탄성 베어링을 사용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1920년대 독일 표현주의 시대를 연상케 하며 개발자의 주문에 따라 모서리나 각진 곳이 없도록 설계해야 했다.

또한 건축 자재를 승객용 승강기를 통해서만 올릴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했다. 고품질 인테리어와 시스템 건설 전문기업으로 통하는 브뤼크너 건축사와 개발사인 쇼텐 앤 한센사는 이 프로젝트에 도전하기로 마음먹고 디지털 기획 및 생산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게츠너는 불필요한 소음이 생기지 않도록 내부 구조물과 골격 구조를 음향적으로 서로 분리시켰다. 내부 구조 때문에 몇 가지 어려움이 제기됐지만 게츠너의 음향 솔루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브뤼크너 건축사의 CEO인 Laurent Brückner는 “엘프필하모니의 각 부분에서 음향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대두됐다. 계획한 대로 아파트의 내부 구조를 갖추기 위해 다양한 부하 조건에 대응할 수 있는 음향 디커플링을 내부 구조와 골격구조 사이의 전환 부위에 설치해야 했다”며 “게츠너의 다양한 제품 덕분에 최고 품질의 솔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게츠너의 사운드 제어 솔루션은 엘프필하모니의 5성 호텔에서 이미 그 성능이 입증됐다. 웨스틴 함부르크에는 150개의 사전 제작된 욕실이 실로머에 탄력 있게 설치돼 있다. 게츠너의 재료를 사용해 위생시설의 배관을 설치하면 장기적으로 사운드 제어 솔루션이 되기 때문에 생활 및 업무 환경의 쾌적함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