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전기
형광 램프도 ‘웰빙 바람’

광촉매 램프 ‘크린라이트’ 2종 출시

2004-04-25     에너지데일리

형광램프의 대명사인 금호전기(대표 박명구)가 최근 광촉매 형광램프 2종(모델명 : FHF32SSEX-D/FPL27EX-N)을 출시했다.

금호전기에 따르면 지난 98년에 약 3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해 일본에 이어 세계 2번째로 광촉매 램프를 개발에 성공한 바 있으며 꾸준한 연구 개발에 따른 검증을 거쳐 이번에 신 감각 광촉매 램프를 출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웰빙 바람을 타고 탄생한 이 제품은 ‘크린라이트’란 신선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삼파장 기능의 램프에 산화티타늄 광촉매 막을 도포한 것으로 일반인이 가지고있는 램프에 대한 기존 인식을 바꿔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촉매 램프란 점등시 램프 자체에서 발생하는 근 자외선에 의해 산화티타늄이 촉매 기능을 발휘하게 되며 램프 표면에 부착된 오염물질이나 세균들을 공기 중 산소와 결합시켜 탄산가스나 물로 분해시킨다.

이에 따라 광촉매 램프는 향균, 악취제거, 오염분해 등의 효과를 인정받고 있으며 이 같은 이유로 가정이나 대중음식점, 병원, 유아원 및 양로원 등 폭 넓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건강 상품들이 새로운 생활방식으로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관련 제품이 쏟아져 나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실에 비춰본다면 크린라이트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금호전기는 현재 테스트 중인 FPL36EX-D를 비롯한 다양한 광촉매 램프를 개발해 향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문의 : 02-707-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