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IMICRO(주) 미니 LED컨트롤러 탄생 ‘가격 파괴’

소규모 설치 적합, LED 시장 확대 전망

2004-07-05     에너지데일리

LED조명의 다양한 칼라 연출을 제어할 수 있는 미니콘트롤러가 최근 출시됐다.

디지털조명을 구현하는 라이트피아(대표 황동경 www.lightpia.com)에 의해 개발된 이 제품은 기존 LED컨트롤러에 비해 성능이 우수하며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해 상당히 경쟁력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의 LED 바나 투광기, 매입등, 수중등 등의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색깔의 변화를 제어하는 콘트롤러가 필요했다.

하지만 가격대가 50∼150만원으로 책정돼 있어 보편화에는 무리가 따른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여기에 착안해 개발된 이 제품은 가격이 10만원이하로 매우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사인이나 전시, 조명 분야에서 소규모 설치에 큰 부담이 됐던 요소가 말끔히 해소됐다.

특히 소형 경량으로 기존의 대형 LED 콘트롤러에 비해 설치 및 유지보수가 간편하며 기능도 다양해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콘트롤러는 크게 Fixed color, Fixed color strobe, Random color, Random color strobe, Cross fade color, Color wash, Color wash rainbow, Special effect 등을 연출할 수 있으며 더욱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황동경 사장은 “LED 시장 활성화에 힘입어 시장 확대 움직임이 일고 있으나 부수자재 가격이 워낙 높아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이번 제품은 통해 간판이나 건물 외곽조명, 매장 조명, 분수대, 공원 등지의 소량 설치에 적합해 LED 시장 확대 가속화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향후 다양한 기능을 갖춘 컨트롤러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 02-3443-4186>


장효진 기자 zang@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