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전력피크 기간 에너지효율 혁신 집중 홍보한다”

홍대 인근 주요 상권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

2022-08-08     변국영 기자
심창호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전력피크 기간동안 에너지효율 혁신을 집중 홍보한다.

공단은 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 주요 상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근 상가와 시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적정온도 26℃ 준수, 고효율 제품 사용하기 등 여름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올 여름 최대 전력수요가 예상되는 전력피크 기간에 맞춰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공단은 전력피크 기간 동안 전국 주요 상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카카오톡 채널 ‘우리는 NZ(Net Zero)세대’를 통해 ▲효율적 에너지 사용 실천서약 ▲NZ세대 댄스챌린지 ▲우뇽이도 NZ세대 이모티콘 배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심창호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지속적인 무더위와 장마로 전력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국민 모두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NZ세대 댄스챌린지, 기부와 연계한 효율적 에너지 사용 실천서약 등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효율혁신 활동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단은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절약 행동 주체인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전국의 시민단체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여름철 전력피크기간 동안 전국의 주요 상권에서 지속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효율혁신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