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리소 안전점검원 역량 강화

대한都, 사용시설안전점검 및 고객응대 기술 교육

2006-11-17     장효진 기자
대한도시가스(대표 이희도)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본사강당에서 지역관리소 안전점검원 247명을 대상으로 사용시설 안전점검 및 고객응대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사용시설 안전점검 교육은 사내강사가 도시가스 기본이론 및 사용시설 안전점검, 사고발생시 긴급조치 요령을 교육하고 실제 사고사례 사진과 불량배기통에 대한 현장 실습을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트레이닝센터에 설치된 보일러의 위치, 배기통의 연결 및 환기구 위치 등 부적합과 적합의 가상현장실습이 병행됐다.

고객응대 교육에서는 전문 강사가 초빙돼 서비스 기본개념에 대한 강의와 팀별 역할극을 통해 고객응대 기술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도시가스 관계자는 “완벽한 안전관리는 이제 기본이고 무한경쟁시대에서는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기에 안전교육 및 고객만족 교육을 매번 실시하고 있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감 있도록 교육을 구성해 지역관리소 점검원들이 일상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