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커넥트 “장마철 태양광 발전소 관리 요령 알려드립니다”
솔라커넥트 “장마철 태양광 발전소 관리 요령 알려드립니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20.07.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안심케어·지역별 기상 특보 알림 서비스 출시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 솔라커넥트(대표 이영호)가 장마철을 맞아 태양광 발전소 소유주들을 위한 발전소 관리 서비스 2종을 출시한다.

발전소 상시 관리와 사고 대응을 위한 ‘발전소 안심케어 서비스’는 온라인 O&M(운영·관리)과 보험을 결합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원격 모니터링과 이상징후 알림을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을 제공, 사고의 사전 예방 및 사후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발전소 관리 및 수익 유지에 도움을 준다. 타 사 태양광 보험 상품 대비 30∼40% 저렴하고 무사고 3년 갱신 시 최대 10% 할인 등이 강점으로 론칭 기념 서비스 이용료 2개월 면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SAEM(쌤) 회원 대상 ‘기상 특보 알림 서비스’는 지역별 기상 상황에 따른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태양광 발전소 설비물 및 발전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강풍주의보, 호우주의보, 대설주의보, 태풍주의보 등 11가지 기상 특보 발령 시 발전소 소유주 핸드폰으로 즉시 알려준다. 이 알림은 솔라커넥트의 발전소 자산관리 서비스 SAEM(쌤)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발전소 안전 자가 체크리스트와 함께 발송된다.

솔라커넥트 관계자는 “여름은 장마철과 태풍 상륙 등 기상 상황에 따른 태양광 발전소 시설물 관리 및 대처가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발전소 안심케어 서비스와 기상특보 알림으로 SAEM(쌤) 회원들의 태양광 발전소 관리는 더욱 편리하고 확실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