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나다 상하수도 물산업 네트워킹 포럼 개최
한국-캐나다 상하수도 물산업 네트워킹 포럼 개최
  • 조남준 기자
  • cnj@energydaily.co.kr
  • 승인 2019.06.29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 및 수처리 R&D 현황공유 및 협력기회 발굴 모색
자외선 수처리 세계적 기업 Trojan Technologies등 방한

[에너지데일리 조남준 기자]한국과 캐나다간 수자원 및 오폐수 처리 분야 R&D 현황 공유와 협력 기회 발굴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주한캐나다대사관 주최로 지난 26 -27일 양일간 “한-카 상하수도 물산업 네트워킹 포럼 및 B2B 매치메이킹” 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과 캐나다간 수자원 및 오폐수 처리 분야의 R&D 현황과 추세를 공유하고 기업들 간의 네트워킹 및 상업화를 위한 R&D 협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도 물관리 일원화를 위한 ‘물관리기본법’이 시행되는 등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물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과 캐나다가 양국의 물관리 산업현황 및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본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40년 이상 꾸준히 자외선(UV) 수처리 기술개발에 전념해온 Trojan Technologies 등을 포함 7개의 캐나다 물산업 기업이 한국을 찾았다.

캐나다는 주요 수처리 기술인 자외선 소독처리기술과 여과막 기술이 처음 개발되었을 정도로 수처리 기술개발에 있어 세계시장을 선도하고있다.

양국의 기업이 이번 B2B 매치매이킹을 통해 상업화를 목적으로 공동 R&D 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 ‘한-카 국제 공동 기술 개발 사업 펀딩 프로그램’으로부터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캐나다 참가 기업 7개사]: TECTA-PDS, Trojan Technologies, A.U.G. Signals, BGP International, Acuva Technologies, Osorno Enterprises, Sharc International Systems,

중점 기술 분야 키워드: 수처리, 정수, 살균, UV-LED 정수, 수질관리 및 테스팅, 원격 모니터링 및 센서, 폐수 열 회수, 바이오매스 및 폐수 처리 가스화, 환경 모니터링, 이산화염소 정수, UV기반 폐수 처리 등.

TECTA-PDS: EPA 승인을 받은 세계 최초의 자동화 미생물학 용수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제공

EPA 의 승인을 득한 세계 최초의 자동화 미생물학 용수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전반적인 모니터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용수의 품질과 사람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TECTATM 신속 자동화 미생물 감지 시스템과 TECTATMlert CCA 가 결합된 대장균/총대장균군, ECA, 장구균, 즉 FCA 분변 테스트는 최근 20 년간의 미생물학 측정 분야에서 가장 커다란 기술적 도약을 제시합니다. 음용수 오퍼레이터는 이 테스트가 제공하는 조기 징후 감지를 통해 여유롭게 대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워커튼에서 발생한 오염 사태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2003 년에 Pathogen Detection Systems(PDS)라는 이름으로 구성된 TECTAPDS 는 미생물학 모니터링 방식을 혁신하기 위한 조직이다.

Trojan Technologies :세계에서 가장 큰 UV 용수 처리기업, 1993년 UV 살균 기술 부문 세계 선도 업체 중 하나로 선정

용수 처리용 자외선 살균 시스템을 설계, 제조, 판매합니다. Trojan Technologies 는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친환경적인 용수 처리 기술을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은 1977 년,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의 작은 기업에서 시작됐다. 가정에서 음용수를 정수하는 소형 UV 처리 장치를 개발한 이 기업은 1980 년대 초, 상업용 지역 폐수 처리를 위한 자외선 살균 시스템의 개발에 착수했으며, 이후 캐나다 온타리오주 틸슨버그에서 첫 번째 지역 폐수 살균 프로젝트를 맡았다.

초기 성공에 힘입어 Trojan Technologies 는 연구개발 투자에 박차를 가하여 지역 폐수, 산업용 응용 제품 및 소규모의 주택 응용 제품을 위한 종합 UV 시스템 제품군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급속하게 성장한 Trojan Technologies 는 1993 년에 UV 살균 기술 부문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업체 중 하나로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오늘날 전 세계에 지역용, 산업용, 주택용 설비를 제공하는 Trojan Technologies 는 세계에서 가장 큰 UV 용수 처리 회사로, 10 억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며 사람, 산업 및 지역에 용수에 대한 믿음을 가져다 주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A.U.G. Signals Ltd. 정부, 학계, 산업 파트너와 함께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1986 년에 설립된 A.U.G. Signals Ltd.(AUG)는 30 년 넘게 뛰어난 신호, 이미지,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제공하기 노력해 왔다. 정부, 학계, 산업 파트너와 함께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AUG 는 주로 다음의 응용부문에서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방위, 보안 및 감시, 환경 모니터링, 지구 관찰(원격 탐사) (iv) 지능형 교통 시스템. AUG 는 더 안전하고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AUG 의 임무는 사람과 중요한 인프라를 보호하고 환경 지속성을 보장하는 신뢰할 수 있고 맞춤 설정 가능한 내구성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BGP International: 바이오매스 환경 폐기물/폐수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다목적 솔루션 제공

BGP International 의 기술은 바이오매스 환경 폐기물/폐수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다목적 솔루션이다.

BGP 기술은 BGP 시스템을 돌리고, 고객사가 운영에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서 폐기물 자체의 에너지를 사용할 때, 폐기물을 안전하게 제거하는데 활용된다.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은 살균된 재로써, 미량 영양소 또는 건축 자재로 인기가 높다.

BGP 는 특허받은 가스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자사의 기술이 구현된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과 환경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지속 가능한 자재 취급 방식이 포함되어야 하는, 엔드투엔드 바이오매스 관리 프로세스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채택한 방식이다.

Acuva Technologies Inc. 안전한 UV-LED 음용수 살균 시스템 제공

전 세계에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해 고도의 UV-LED 음용수 살균 시스템을 설계, 제조, 통합한다.

특허를 취득한 Acuva 의 용수 살균 시스템은 광학 렌즈를 이용하여 가용 UV 에너지를 최대화하면서 이미 입증된 자외선살균광선(UVGI)의 살균 성능과 UV‐C 발광 다이오드(LED)의 효율성을 결합한다. Acuva 의 태양열 호환 가능 PoU(Pointof-Use) 음용수 시스템은 가정, 모바일, 오프그리드 응용 제품에 이상적이다.

Acuva 의 UV‐LED 용수 살균 모듈의 Strike 플랫폼은 다양한 종류의 용수, 얼음, 음료 발매 기기로 OEM 통합을 위한 특별히 설계된 화학 성분이 없는 소형 맞춤식 용수 살균 솔루션이다.

연구실 용수 장비로 통합 역시 고도 응용분야에 포함됩니다. Acuva 는 유지보수 비용 절감 솔루션을 찾고, 동시에 지속가능성과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혁신적인 OEM 고객사에게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Acuva 의 UV-LED 용수 살균 기술은 기존UV 램프 기반 시스템과 연결된 수은과 PFTE 오염 위험을 제거합니다. 이 적당한 가격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가전 제품 제조업체는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플라스틱 폐기물과의 전쟁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일회용 플라스틱 물병의 수요를 줄일 수 있는 제품 혁신을 선보일 수 있다.

Osorno Enterprises Inc. 혁신 잠재력이 높은 기술 중심의 생물환경 기업

용수 및 폐수 처리 기술, 자동 및 원격 액세스 처리 시스템, 분석 서비스, 설치 및 유지보수 서비스, 화학 제품 등의 종합적인 제품군을 제공하는 생물환경 기업입니다. Osorno 는 혁신 잠재력이 높은 기술중심의 회사다.

Osorno 는 첫 R&D 프로젝트인 "용수 및 폐수 처리를 위한 이산화염소 살균 도입 -캐나다"(2004)를 통해 학계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이산화염소에 관한 연구를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통해 이산화염소 살균을 위한 다양한 상업용 응용 제품이 탄생했다.

병원 분배 시스템 살균,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 방지 및 제거를 위한 축산업용 표면 살균 및 공기 살균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Osorno 는 2012 년부터 "용수 및 하수 인프라의 분배형 안전 인텔리전스"라는 장기 R&D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이 장기 R&D 프로젝트에는 시설 보안, 원격 액세스, 지능형 시스템 제어를 위한 지능형 디바이스 개발 등과 같은 여러 하위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개발된 제품은 Osorno 의 설비에 탑재되어 있다.

Sharc International Systems 폐수열 교환 시스템의 세계적인 선두업체

전 세계 곳곳에서 매일 엄청난 양의 온수가 일회용으로 사용되고 하수구로 흘러 들어갑니다. 실제로 미국 에너지부는 미국에서만 매년 시간당 3,500 억 킬로와트에 맞먹는 온수가 하수구로 버려지고 있다고 추정한다.

폐수열 교환은 열에너지를 회수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이를 통해 건물 냉난방과 주택용 온수를 데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Sharc 사는 전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여 가장 효율적인 탄소 저감 기술을 제공이라는 포부를 품고 계획에 착수했다.

난방, 환기, 지열 산업 부문에서 전체 합쳐서 100 여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기술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팀에서 운영하는 Sharc 사는 열에너지 부문의 선두업체의 자리를 지키며, 폐수혁신의 최전선을 이끌고 있다.

Sharc 사는 고장이 없고, 믿을 수 있는 35 Kwh 부터 35 Mwh 규모의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Sharc 사는 전 세계 4 개 대륙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폐수열 교환 시스템의 세계적인 선두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