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기 좋은 가을, 지금 '돌머리마을'에 가보세요
떠나기 좋은 가을, 지금 '돌머리마을'에 가보세요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19.09.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공단, 10월4일~5일 '제1회 돌머리마을 가을바다축제' 지원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은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전남 함평군 돌머리어촌체험휴양마을(돌머리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돌머리마을 가을바다축제’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양수산부와 공단이 지원하는 ‘어촌체험휴양마을 축제지원’ 사업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도어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개최지 선정을 위해 올 상반기 서류평가와 발표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돌머리마을이 최종 선정됐다.

축제가 개최되는 돌머리마을은 천혜의 갯벌과 소나무 숲, 돌머리 해수욕장이 어우러진 함평의 대표적인 어촌마을이다. 마을 주민이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하여 돌머리마을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마을 입구에 조성된 핑크뮬리 밭을 시작으로 갯벌생태체험, 맨손고기잡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됐다. 또한 소나무 숲과 이어진 갯벌탐방로(405m)에서 진행되는 소망연 날리기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만끽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마을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마을장터와 마을음악회, 돌머리 ○×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저녁에는 노을 감상을 위한 야간 갯벌탐방로를 운영, 방문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지역 주민화합과 관광 자립도 향상을 위해 어촌 축제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돌머리마을 축제가 특색 있는 어촌 축제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1회 돌머리마을 가을바다축제’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