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콘텐츠 전문 채널 '루튜브' 개설… RE100 집중 소개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루트에너지가 유튜브 채널 '루튜브(Rootube)'를 개설하고 지난 27일 '재생에너지 100%로 가는 여정, 백프路(로)'의 첫 콘텐츠를 공개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단순히 제공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재미있게 듣고,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해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지만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글로벌 캠페인 RE100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 재생에너지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가 직접 출연해 스타벅스, 애플 등 유명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위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국내외 이슈와 전문 보고서, 뉴스, 책 등의 내용을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등 재생에너지 콘텐츠 확산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루트에너지 콘텐츠 담당자는 "재생에너지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세계적인 재생에너지 전환의 흐름을 시민들이 알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트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전문 '커뮤니티 펀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난 3일 누적 펀딩 금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