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울산 남구 일대 정전복구 완료..국민 불편 초래에 사과
한전, 울산 남구 일대 정전복구 완료..국민 불편 초래에 사과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23.12.07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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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고장조사반 가동... 향후 철저한 원인규명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전은 대규모 정전으로 인해 국민들께 심대한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사내외 전문가가 참여하는 긴급고장조사반을 가동해 향후 철저한 원인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은 지난  6일 15:37분경 울산 남구 일원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변전소의 설비 이상으로 15만5000여 세대에 정전이 발생했다면서  울산 남구 일대 정전으로 인한 국민 불편 초래에 사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당일 해당 변전소에서는 노후 개폐장치(28년 사용) 교체를 위해 전력을 공급하는 2개 모선 중 1개 모선을 휴전해 작업중이 었으며, 작업구역이 아닌 다른측 모선 개폐장치 이상으로 전력공급이 중단됐다. 

현재까지 밝혀진 고장 원인은 개폐장치 내부 절연파괴로 추정되며, 상세한 고장 원인은 추가적으로 면밀히 조사할 계획이다.  정전 발생 즉시 한전은 긴급 복구에 착수하여 16:30분경 배전선로 부하전환을 통해 정전지역의 48%에 전력을 공급하였고, 17:25분에 변전소를 정상화하여 전력공급을 완료했다. 

이후 일부 자체 보호설비가 설치된 고객에 대해서는 신속한 안내를 통해 17:40분경 모든 고객에 전력공급을 재개했다. 

김동철 사장은 고장발생 즉시 비상상황대책반을 가동하여 정전 최소화와 긴급 고장복구 계획 수립을 주문했으며, 7일 오전 9시 긴급 경영진 비상경영회의를 소집해  정전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해 겨울철 안정적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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