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현장 애로사항 직접 파악·해결한다”
“한난, 현장 애로사항 직접 파악·해결한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24.02.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탈케어 드림팀’ 구성… 사업장별 맞춤형 컨설팅
정용기 한난 사장(오른쪽서 세번째)이 대구지사를 방문해 컨설팅의 실질적 성과를 점검하고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오른쪽서 세번째)이 대구지사를 방문해 컨설팅의 실질적 성과를 점검하고 있다.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일하는 방식 변화를 통한 전사 업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새로운 업무방식을 도입한다.

한난은 소통·공감·책임을 통한 성과 지향의 조직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지사 현안 사항 및 현장 문제점 해결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토탈케어 드림팀’을 구성하고 각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제도를 시행했다.

맞춤형 컨설팅 제도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드림팀이 기술 및 경영지원 분야에서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파악·해결함으로써 종국적으로 직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제도다.

한난은 첫 번째 컨설팅 대상으로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을 위해 신규 열병합 발전설비 건설과 동시에 기존 설비도 함께 운영해야 하는 고난이도의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대구지사를 선정했다.

21일과 22일 양 일간 진행된 이번 맞춤형 컨설팅에는 건설·유지보수 및 운영·안전 등 약 15명의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드림팀이 구성돼 일방적 지시 및 평가가 아닌 현장 직원들과 공동으로 일주일간의 사전 준비와 실제 현장에서의 설비 정밀진단, 현장 교육, 대화와 토론을 통한 문제를 해결했다.

그 결과 열공급 안정성 확보 및 차질 없는 신규설비 시공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해결책 및 지원 방안이 제시·적용됨으로써 건설공사의 원활한 수행과 더불어 공사의 손익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용기 한난 사장은 컨설팅 시행 마지막 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의 실질적 성과를 점검하고 젊은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형 경영을 이어나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