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국민 삶의 질 향상 층간소음 방문상담 서비스 강화
한국환경공단, 국민 삶의 질 향상 층간소음 방문상담 서비스 강화
  • 조남준 기자
  • cnj@energydaily.co.kr
  • 승인 2024.02.28 15: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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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사)한국상담심리학회와 층간소음 갈등해소 업무협약 체결
심리상담사 층간소음 방문상담 시범사업, 국민 환경복지 제고 기대

[에너지데일리 조남준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28일 호텔 코리아나(서울 중구 소재)에서 (사)한국상담심리학회와 층간소음 갈등해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환경공단과 (사)한국상담심리학회 간 상호협력 및 업무교류를 강화해 심리적 관점의 층간소음 갈등 조정 기법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 세부내용으로 양 기관은 △ 심리상담사 협업을 통한 층간소음 방문상담서비스 시범사업 추진 △ 층간소음 예방 홍보영상 제작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근무 직원 대상 심리상담 교육 및 치료 분야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공단은 연도중 층간소음으로 심각한 갈등을 겪고 있는 상담 신청건을 접수받아 수도권 지역 내 50건의 사례를 선정해 심리상담사와 함께 방문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층간소음에 대한 촘촘한 갈등 조정을 위해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1661-2642),  소음측정서비스를 2012년 3월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사)한국상담심리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 최접점에서 좀 더 면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층간소음 갈등 조정 기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층간소음 갈등완화를 위한 효과적인 중재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의 성과를 분석하여 심리상담사 협업 방문상담 등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는 등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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