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선재(www.artsonje.org)
아트선재(www.artsonje.org)
  • 에너지데일리
  • webmaster@energydaily.co.kr
  • 승인 2000.11.2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으로 다양한 문화 즐기기

인터넷으로 다양한 문화 즐기기





인사동과 더불어 문화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만들어진 아트선재센터는 획일화된 기존의 문화공간과 구별되는 복합예술공간으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갖추어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

경주에 있는 선재미술관이 현대미술을 주로 다루어왔다면 아트선재센터는 박물관과 미술관의 경계를 허물고 과거와 현재의 미술장르를 포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되었다.

미술 이외에도 영화와 연극, 무용, 음악 등 인접 예술분야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아트선재센터만의 성격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공연, 사이버갤러리, 아트선재뉴스, 전시, 샵, 레스토랑 아르티시모, 아트선재 강좌 프로그램, 자료실, 소장품, 포럼/게시판으로 구성돼있다.

공연은 현재와 과거로 분류돼있고, 네티즌들의 호응이 좋은 사이버갤러리는 현재 업 데이트 중에 있다.
아트선재뉴스는 아트선재센터의 소식과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문화소식으로 꾸며놓았다.

가장 반응이 좋은 레스토랑 아르티시모 역시 이번 달 중순경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네티즌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실코너는 아트선재센터 3층에 자리한 공개자료실로 정기 간행물부터 미술 이론서에 이르기까지 국내의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를 접합할 수 있다.

포럼/게시판에는 네티즌들의 의견을 서로 교환할 수 있고, 문화에 대한 깊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아트샵에서는 예술전문서적과 다양한 아트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도서코너는 미술분야를 비롯한 건축, 사진, 영화, 연극, 미학이론, 대중문화 등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국내 및 해외서적을 갖추고 있다.

해외미술관에서도 볼 수 있는 여러 디자인의 상품과 전시와 관련된 포스터, 엽서가 준비돼 있으며, 아트선재 자체 상품으로는 티셔츠와 모자, 머그잔, 캔버스 가방, 쇼핑가방 등이 제작, 판매중이다.

자체 캐릭터 상품은 앞으로 더욱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며, 아트센터 멤버쉽 평생회원의 경우에는 할인구매(도서제외)도 가능하다.



이지연 기자 jybc21@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