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행정서비스 실적평가
철도청이 “2000년도 행정서비스 이행실태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철도청은 국민의 정부 이후 정부개혁의 일환으로 1998년 도입된 행정서비스헌장제의 정착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 주관해 중앙행정기관 917개, 지방자치단체 2539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2000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시한 평가에서 행정에 고객중심의 경영기법 도입과 서비스마인드 제고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과 가장 구체적이며, 세계 최고수준의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조치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등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철도 실현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박재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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