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고객을 하늘과 같이 섬기겠습니다
[독자투고] 고객을 하늘과 같이 섬기겠습니다
  • 에너지데일리
  • webmaster@energydaily.co.kr
  • 승인 2009.12.0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재승 / 전력거래소 정보기술처 시장시스템팀 과장
“고객을 하늘과 같이 섬기겠습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 정보기술처 시장시스템의 ‘전력IT 고객서비스센터’의 슬로건이다.

전력IT를 이용하는 고객은 원자력발전, 수력발전, 화력발전,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조력발전 등을 통해 전력시장에 전기를 판매하는 회원사들이다.

전력IT 고객서비스센터는 1000MW급의 한수원 등 대형 발전사 뿐 아니라 300kW급의 소규모 회원사고객까지 다양한 종류의 전력IT 서비스가 24시간 필요한 곳이다.

전력IT 고객이 발전입찰, 정산, 계량, 정보공개 등의 전력IT 관련 문제점이나 애로사항을 전화나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단시간에 처리할 수 있도록 전력IT 고객서비스센터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고객서비스센터는 전력분야 경력 20년 이상의 전력거래소의 베테랑과 전문업체의 전력IT 전문가급 직원이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력IT 고객서비스센터는 고객의 불편을 제로화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가 직접전화를 받아 고객의 불편을 처리하고 있다. 전문가가 직접 전화를 받아 처리하기 때문에 처리시간이 빠를 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만족스럽게 해결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가에게는 전문가에게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컴퓨터의 사용법조차 잘 모르는 고객에게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12월에는 전력IT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 객관적인 고객만족도 평가를 위해 다른 부서에서 평가를 시행한다.

전력거래소 전력IT 고객서비스센터는 앞으로도 “고객을 하늘과 같이 섬기겠습니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속적으로 지키기 위해 내년에는 사후서비스에서 사전서비스로 체계를 개선·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