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소형 3D 스마트TV 시장 공략
LG전자, 소형 3D 스마트TV 시장 공략
  • 최일관 기자
  • apple@energydaily.co.kr
  • 승인 2012.10.25 16: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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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시네마3D 스마트TV와 동일한 서비스 제공

 
LG전자(대표 구본준)는 27인치 ‘시네마 3D 스마트TV’(모델명: TM2792)를 26일 국내 출시하고 소형 스마트TV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말 아날로그 방송 종료 및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다양한 기능의 소형TV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소형 3D 스마트 TV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통계청은 올해 전체 가구 중 25%를 1인 가구가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일반 시네마3D 스마트TV가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 기능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시네마 3D 스마트 TV’ 전용의 세계 최대규모 한류 컨텐츠 서비스 ‘K-POP 존’, 3D 전용 컨텐츠 서비스 ‘3D 월드’ 등 시네마3D 스마트TV의 차별화된 콘텐츠 및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전용 매직 리모콘은 스마트 기능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이 제품은 각종 주변기기와의 호환성이 탁월해 PC용 모니터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노트북과 무선으로 연결해 콘텐츠 감상 및 PC작업을 할 수 있는 무선영상전송기능 와이다이(WiDi) ▲전용 케이블을 통한 휴대폰 콘텐츠 감상 및 충전이 가능한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능을 탑재했다.

또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 만으로도 일반 PC와 동일한 환경에서 인터넷 검색 기능(Full Browsing)을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 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는 “시네마3D 스마트TV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경험하고 싶은 1인 가구, 세컨드 TV로도 스마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며 “우수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소형 스마트TV 라인업을 지속 확대, ‘3D도 스마트도 역시 LG’라는 이미지를 구축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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