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운행중인 승강기 5대 중 1대는 ‘오티스’
국내 운행중인 승강기 5대 중 1대는 ‘오티스’
  • 송병훈 기자
  • hornet@energydaily.co.kr
  • 승인 2012.12.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국내 최초 승강기 유지관리 10만대 돌파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케네스 말러)가 국내 엘리베이터 업계 최초로 승강기 유지관리 1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9월 기준 국내 엘리베이터 총 설치대수는 약 46만여대. 따라서 5대 중 1대는 오티스가 관리하고 있는 셈이다. 이는 전세계적으로도 괄목할 만한 수치다.

케네스 말러 사장은 “승강기의 성능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숙련된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설치를 잘 하는 것만큼이나 유지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시스템 및 서비스 지상주의가 고객만족을 위한 성공의 열쇠”라고 말했다.

세계 1위의 엘리베이터 전문기업인 오티스의 제1의 경영철학은 임직원의 안전은 물론 고객의 안전까지도 고려한 ‘All Safe’다. 1853년 창업이래 약 160년간 엘리베이터 부문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오티스의 안전 시스템은 엘리베이터 업계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부문에까지 전파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오티스는 고객만족을 위해 지난 2004년 호텔과 항공사의 고객서비스를 벤치마킹 한 ‘서비스 지상주의(Service Excellence)’를 선언, 지속적으로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정보센터(OTISLINE)와 엘리베이터 종합전시장(Otis Elevator Plaza)을 오픈 했고, 현재 업계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기도 하다. 또한 365일 24시간 엘리베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지,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첨단 원격제어 서비스인 엘리트 서비스(Elite)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케네스 말러 사장은 “오티스 엘리베이터를 신뢰하고 찾아주시는 고객이 있기에 10만대 달성이 가능했다”며 “10만대 돌파는 우리에게 큰 의미를 지니며, 고객에게 한층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지난 10월30일 개최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안전경영부문에서 4년 지속대상을, 또한 지난 9월26일 개최된 201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는 엘리베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오티스는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약 180만대의 승강기를 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