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인 캠페인’ 온라인 인기절정
‘에너지인 캠페인’ 온라인 인기절정
  • 최일관 기자
  • apple@energydaily.co.kr
  • 승인 2013.09.10 17: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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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터단 발대식 갖고 하반기 탐방활동 시작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3 에너지인 캠페인’이 지난 8월 하반기 리포터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6회의 탐방활동을 계획중이다.

에너지인(에너지+知人) 캠페인은 대국민 대상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을 돕기 위한 캠페인 명칭으로 캠페인의 메인 프로젝트인 ‘에너지인 탐방단’은 상반기 130여명이 체험과 실천이 연계된 홍보캠페인 활동에 참여했다.

대학생․고등학생․NGO로 구성된 이들은 영흥․부안․청평․영광 등 국내 주요 에너지시설 탐방과 100여건 이상의 콘텐츠 생산 활동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시너지 효과를 발산했다.

하반기에는 차세대 에너지전문가 대표선수인 대학생․중고생, 교사 그룹 약 200여명의 탐방(총 6회)에 의한 더욱 큰 온라인 전파가 기대된다.

이들은 양양․당진․보령 외에도, 전력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요즘 전력거래소 견학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정책을 올바로 이해하고 실천 및 확산하도록 기획된 23명의 에너지인 대학생 리포터단(2기)이 멀티미디어 콘텐츠 생산 활동을 통해 대중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시너지시즌 3 ‘2013 에너지인 캠페인’은 현장감 있는 다양한 정책소통·감성·지식정보형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확산하며 지난 8월말 주요 SNS 매체에서 누적 450만건의 노출수를 달성했다.

특히 공식 블로그(http://seenergy.kr)는 현재 1일 평균방문자수 약 7500여명으로 전년 대비 8배 이상 증가했으며 지난 6-8월 진행한 에너지인 패밀리 프로모션은 약 1000여건의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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