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동향 및 수요에 능동적 대처로 불편함 해소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은 24일 고객 의견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단일 창구인 민원관리시스템(이하 VOC시스템)을 신규로 구축하여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에 신규 오픈된 VOC 시스템의 목표는 ▲고객 질의에 대한 양질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마련 ▲전사적 협업 상담처리를 통해 답변의 충실도 및 정확도 향상 추진 ▲상담 결과를 분석해 고객의 동향 및 수요에 능동적 대처 등 3가지에 주안점을 두고 구축했다.
VOC 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상담결과 정보를 분석한 다양한 통계를 제공하고 민원 접수, 분배, 처리, 피드백 과정을 자동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방문고객에 대한 현황 관리 등 이다.
고규용 정보화 팀장은 “기존의 민원접수 창구는 분산돼 있었기 때문에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VOC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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