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나눔, 네티즌과 함께
에너지절약 나눔, 네티즌과 함께
  • 최일관 기자
  • apple@energydaily.co.kr
  • 승인 2014.08.19 17: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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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관공, 네이버 해피빈과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 업무협약

 
[에너지데일리 최일관 기자]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과 네이버 해피빈(대표 권혁일)은 19일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에너지절약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관공과 네이버 해피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절전포털(www.powersave.or.kr)에서 진행 중인 Thank You 26℃ 캠페인과 연계한 에너지절약 서약 캠페인을 이달 2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연중 상시 에너지절약을 테마로 한 캠페인을 실시해 에너지 절감분으로 에너지소외계층에 에너지절약제품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은 가입자 수 34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동안 다른 연령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에 관심이 적었던 10~20대를 비롯한 전 국민의 에너지절약 참여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나용환 에너지관리공단 부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절약이 단순한 아껴쓰기가 아닌 에너지소외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이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에너지관리공단에서는 네이버 해피빈, CJ 프레시웨이, 롯데마트 등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참여중인 기업 외에도 지속적으로 참여 기업을 늘려 에너지소외계층에 지원하는 기부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은 기업체와 공동으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추진하고 에너지절약으로 조성된 기금을 에너지소외 계층에게 냉·난방비, LED 조명 교체 등의 형태로 지원하는 에너지절약 나눔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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