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철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오늘의 결의대회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 품질혁신에 대한 전직원의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참여 의지를 다지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고 초우량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품질경영활동의 내실화를 기하는 한편 우리의 품질경영활동 및 품질수준이 21세기 발전산업 리더의 밑거름이 되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서부발전은 지난 2001년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을 경쟁우위 확보전략의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하여 동년 사장 품질방침 및 품질매뉴얼, 품질절차서 제정을 시작으로 품질문서시스템을 구축한 후 2002년 11월 본사를 포함한 전 사업장에 ISO 9001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1월 △비전/전략수립 체계구축 △경영방침관리 체계구축 △종업원만족도 조사계획 △고객만족도 조사계획 △벤치마킹 프로세스 구축 △제품안전경영시스템 구축 △6시그마 추진 등 12개 경영혁신과제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품질혁신, 프로세스 혁신, 생산/서비스 혁신을 전사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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