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B2B 기업PR 캠페인 '고정관념' 파괴
SK이노베이션, B2B 기업PR 캠페인 '고정관념' 파괴
  • 이진수 기자
  • 1004@energydaily.co.kr
  • 승인 2018.04.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의 큰 그림’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수상

▲ ‘제25회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혁신의 큰 그림’2편 ‘에브루(Ebru)’ 인쇄광고 종합편
[에너지데일리 이진수 기자] 국내 최대 에너지 화학기업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이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은 지난해 진행한 Big Picture of Innovation 2편 ‘에브루(Ebru)’편으로 지난 7일 한국광고학회가 수여하는 ‘제25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이 올해의 광고상 수상에 대해 관심을 끄는 이유는 기업의 PR 캠페인은 주목 받기 어렵다는 인식을 깼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번 ‘올해의 광고상’ 수상작은 온라인 부문 대상을 제외하면 모두 소비재 중심의 B2C 광고들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 여름 당시 드로잉 기법으로 화제를 모은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의 큰 그림’ 시리즈를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 작품은 유튜브에서 142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2편 에브루편은 터키의 가립 아이, 3편 사이매틱스편은 국내 신진 퍼포먼스 그룹 사일로 랩, 이번 4편 하이퍼랩스편은 레바논 출신 마테오 아콘디스와 협업했다.

2편 에브루 편을 협업한 터키 예술작가 가립 아이(Garip Ay)는 광고 출연료의 일부인 1000만원을 기부했다. 3편 사이매틱스는 지난 2월 2017년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 10’에 선정됐다. 현재 상영 중인 4편 하이퍼랩스는 상영 3일만에 SNS 100만 조회수를 넘는 등 역대 최단 기간 내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할 전망이다.

광고업계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에 대해 "아트버타이징이라는 컨셉을 일관성있게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법을 과감히 도입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것이 성공비결"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소비자와 소통하고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기업PR 캠페인을 지속하겠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전달해 회사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명칭 : (주)에너지데일리
  • (우)0722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8길 13-7 주영빌딩 302호
  • 대표전화 : 02-2068-4573
  • 팩스 : 02-2068-4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병훈
  • 제호 : 에너지데일리
  • 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 06719
  • 등록일 : 1999-07-29
  • 인터넷등록번호 : 서울 아 01975
  • 등록일 : 2012-02-16
  • 발행일 : 1999-09-20
  • 발행인 : 양미애
  • 편집인 : 조남준
  • 에너지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에너지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daily.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