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 “별빛처럼 빛나는 어르신의 인생을 응원했다”
GS파워 “별빛처럼 빛나는 어르신의 인생을 응원했다”
  • 변국영 기자
  • bgy68@energydaily.co.kr
  • 승인 2019.06.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공급지역 독거 어르신에 장수기원 ‘장수복·장수사진’ 전달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GS파워(사장 조효제)가 독거 어르신에게 희망과 웃음을 선물했다.

GS파워는 4일 부천 가나베스트타운 뷔페에서 안양, 부천, 군포 등 회사 열공급지역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들을 초청해 '별빛처럼 빛나는 당신의 인생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복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참여 중심의 GS파워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GS파워와 함께하는 사랑이야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조효제 사장은 “GS파워의 경로 활동은 우리가 펼쳐나가는 여러 사회공헌 활동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장수복은 예로부터 자손들이 부모님의 장수를 기리며 준비했던 것으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께 자식의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과 예를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GS파워 임직원들과 지역 의원 등 유관기관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안양, 부천, 군포 등 GS파워 열공급지역의 독거 어르신 40명과 그 친지 등이 함께 참석했다. 특히 GS파워는 장수복 전달에 더해 어르신들께 장수 사진을 촬영해 선물하는 특별 행사도 가졌다.

참가자 중 최고령 어르신인 이치화(100세) 할아버지는 “자식이 없어 매년 외롭게 보냈었고 늘 불안했는데 GS파워에서 이렇게 자식들의 효를 대신해줘서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김영구 GS파워 처장은 “오늘의 풍요를 만들어 주신 여러 어르신들의 은혜를 우리는 절대 잊을 수 없다”며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해 참석한 모든 이의 환호와 찬사를 받았다

한편 ‘경로’를 콘셉트로 하는 GS파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이번 수의 및 장수사진 제공 이외에 구순백순 어르신 장수잔치, 봄.가을 어르신 효나들이 등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